이승기, ‘CF킹’ 재탈환…호감도-광고수 ‘1위’기사입력 2012-11-20 15:37:58


 



[TV리포트=김예나 기자]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CF킹’ 자리를 재탈환했다.



한국CM전략연구소가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서울 및 수도권 거주 남녀 1200명(만10~59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이승기가 지난달 순위 2위에서 1위로 올라섰다. 이승기는 2011년 5월부터 2012년 1월 조사까지  줄곧 1위 자리를 지켰다.



현재 ‘지펠’ ‘KB금융그룹’ ‘피자헛’ ‘강원평창수’ 등 12개 광고모델로 활약 중인 이승기는 전체 11.39%라는 호감도를 얻었다. 이승기는 현재 활동하는 모델 중 가장 많은 광고에 얼굴을 비추고 있다. 가전제품 금융 식음료 의류 화장품 등 광고 분야도 다양하다.



이승기 뒤를 바짝 뒤쫓고 있는 모델은 가수 싸이다. 지난달 1위에서 이승기에게 자리를 내준 싸이는 10.38%라는 호감도를 얻었다. 현재 LG유플러스, 놀부보쌈, 지펠 등 6개의 광고에 얼굴을 비추고 있다.



한편 호감도가 가장 높은 광고는 싸이가 출연한 ‘농심신라면 블랙’으로 10.21%의 지지를 받았다. 그 다음 인기를 얻은 광고는 이승기와 싸이가 함께 출연한 ‘삼성전자 지펠’로 10.12%의 호감을 얻었다.



사진=TV리포트 DB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