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경영 축구 게임 ‘모바사커’, 28일 ‘2013 프리시즌’ 스타트 결정!

기사입력 2013-03-26 18:32:34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소성렬 기자] 모든 스마트폰 유저가 모바일웹으로 즐기는 구단경영 축구시뮬레이션 게임. 모바캐스트 코리아(대표 김명균, http://www.mobcast.co.kr/)는 실제 유럽 축구선수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 ‘모바사커’의 ‘2013프리시즌(베타 서비스)’를 오는 28일부터 시작 한다고 발표했다.



‘모바사커’는 실제 유럽에서 플레이 중인 탑 클래스의 선수들을 영입해 다양한 포메이션과 감독을 사용, 자신만의 전술로 세계 최강팀을 만들어 가는 시뮬레이션 축구 게임이다. 실제 유럽 리그와 유사한 방식으로 리그가 진행되며, 1부 리그의 상위 팀들을 위한 챔피언스 리그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매월 챌린지 및 친선 경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친구들과 선수 트레이드도 가능하다. 이번에 공개되는 ‘2013 프리시즌’은 유저에게 정식 서비스를 선보이기 전, 게임의 안정화 작업을 통해 보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함이며, ‘2013 프리시즌’에 참가한 유저의 각종 데이터는 공식 서비스에도 그대로 유지될 예정이다.



모바캐스트 코리아 김명균 대표는 “‘모바사커는’ iOS 와 Android 의 구분없이 모든 스마트폰 유저가 즐길 수 있는 웹 베이스의 게임으로 디바이스에 별도 다운로드 및 설치가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며, 유저 편의를 위해 추후 앱버전도 순차적으로 공개 할 것이다”면서, “국내 유저의 편의를 고려한 UI 변경과 유럽에서 활동 중인 한국 선수들을 ‘모바사커’에서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유저 감성 케어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2013프리시즌’의 발표에 따라 새롭게 단장한 공식 티저사이트 (http://mobsoccer.kr/landing/main )에서는 이메일 사전 등록을 한 유저에게 5,000원 상당의 게임 포인트와 레어선수 카드팩을 제공하는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28일 자정을 기준으로 마감된다. ‘모바사커’는 이번 베타테스트를 통해 모바일 웹버전을 오픈하고, 추후 안드로이드용 앱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게임플레이를 하고자 하는 유저는 스마트폰의 브라우저에서 ‘모바사커’를 검색하거나, ‘모바사커’ 공식홈페이지(http://mobsoccer.kr )에 접속해 간단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소성렬 기자 hisabisa@tvreport.co.kr


연예 "H.O.T.·god·클릭비"…00년대 르네상스 부흥할까 1990~2000년대 전설 H.O.T.의 재결합 소식이 전해졌다. 팬들의 추억으로 남은 H.O.T.의 완전체 모습, 과연 '현재판 실물'로 확인할 수 있을까. 3일 한 매체는 H.O.T.멤버인 강타, 문희준, 토니안, 장우혁, 이재원이 내년 데뷔 20주년에 맞춰 14년 만에 H.O.T.로 한 무대에 선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H.O.T.멤버들은 자주 회합을 가지며 20주년 기념 무대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협의 중이다. 하지만 이에 대해 멤버들의 소속사 측 관계자는 "확정이 아니다"라고 입을 모았다. 아예 "처음 듣는 얘기다"라고 밝힌 관계자들도 있다. 이 같은 관계자들의 개별된 입장은 팬들에게 아쉬운 답변일 수밖에 없다. 지난해 H.O.T.와 같은 시기에 활동한 god는 데뷔 15주년을 맞아 12년 만에 재결합을 했다. god는 오랜 공백에도 불구하고 음원차트 1위, 음악 방송 1위를 휩쓸며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줬다. 특히 콘서트를 개최하며 오랫동안 기다려준 팬들과 만남을 가졌다. god 멤버들에게도, 팬들에게도 의미 깊은 시간이 됐다. 지난해부터 가요계는 1990년대, 2000년대 활동한 스타들의 복귀로 뜨겁다. god 뿐만 아니라 지누션, 플라이투더스카이, 김현정, 삐삐밴드 등 수많은 가수가 오랜만에 새 앨범을 발매했다. 또 '토토즐' 콘서트가 진행돼 1990년대 가수들이 함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연예 '비법' 임성탕면 황금 레시피 "라면과 차원이 달라" [TV리포트=김수정 기자] 임성탕면 비법이 공개됐다. 3일 방송된 올리브TV '비법'에는 '한식대첩3' 우승을 차지한 서울 팀 임성근, 이우철 대가가 출연했다. 윤종신은 임성탕면 비법을 전수받았다. 임성탕면 재료로는 오징어 바지락 미더덕 대파 달걀 순두부 라면사리 고추기름 마늘 소금 그리고 비법가루가 필요하다. 비법가루 레시피는 볼에 꽃소금 1/2컵, 분말형 치킨스톡 1/2컵, 소고기 분말 시즈닝 1/2컵, 청양 고춧가루 2컵, 고운 고춧가루 1컵, 후춧가루 1/2 숟갈을 섞으면 된다. 이어 칼을 45도로 눕힌 후 오징어를 격자무늬로 칼집을 내고 2cm 너비로 자른다. 또, 바지락 6개는 소금물에 박박 씻고 미더덕 6개 물에 씻고 마늘 3쪽을 다진다. 다음으로 센 불에 양은냄비를 올리고 고추기름 3숟갈, 다진 마늘, 오징어, 바지락, 미더덕을 넣고 볶는다. 물이 끓으면 라면사리와 비법가루 2숟갈을 넣고 3분 정도 끓인다. 이어 순두부 1/2개를 통째로 넣어 30초 끓인 후 달걀을 넣늗나. 흰자만 하얗게 익으면 불을 끈 후 대파 1/3뿌리를 둥근 모양으로 썰어 올린다. '비법' 출연진은 임성탕면을 먹은 뒤 "대박이다", "진짜 맛있다", "보통 라면과 확실히 차이가 난다"고 극찬했다. 한편 '비법'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국민 참여 레시피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올리브TV '비법' 방송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