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의법칙 in 바누아투’ 휴스턴 국제필름 페스티벌 금상 수상

기사입력 2013-04-25 08:55:52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문지연 기자]지난 21일(현지시각) 미국 텍사스 휴스턴에서 개최된 ‘제 46회 휴스턴 국제 필름 페스티벌’에서 SBS ‘경쟁하는 당신, 행복하십니까’가 대상을, ‘내 마음의 크레파스’ ‘정글의 법칙’이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경쟁하는 당신, 행복하십니까’(하현종 기자, 방송일: 2011.10.31)는 ‘2011 미래한국리포트’와 연계해 제작된 특집 다큐멘터리로 신 자유주의가 유발한 과도한 경쟁의 딜레마를 주제로 했다. 사회 이슈 다큐 부문에서 대상(Platinum Remi)을 수상했다.



어린이 프로그램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내 마음의 크레파스-링 위의 두 소년’(김덕규 연출, 방송일: 2011.11. 2)은 복싱을 통해 우정을 키워가고, 친구를 통해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게 된 두 소년의 이야기이다.



리얼 다큐 부문 금상을 수상한 ‘정글의 법칙-바누아투편’ (이지원 정준기 연출, 방송일: 2012. 5. 6)은 오세아니아의 남태평양에 있는 오지의 섬 바누아투를 찾아가 스타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의식주를 직접 해결하고 탈출 미션을 수행하며 진정한 생존의 법칙을 보여주는 대한민국 최고의 리얼 다큐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46회째를 맞이한 휴스턴 페스티벌은 뉴욕, 반프 TV 페스티벌과 함께 북미 최대의 TV 전문 페스티벌 중 하나로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를 배출한 것으로 유명하다.



사진=SBS ‘정글의 법칙’ 화면 캡처



문지연 기자 annbebe@tvreport.co.kr


방송 ‘후아유’ 남주혁, 김소현 왕따과거에 충격 [TV리포트 = 이혜미 기자] ‘후아유’ 남주혁이 김소현의 과거를 알고 큰 충격에 빠졌다. 25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후아유-학교2015’ 9회에서는 미경(전미선)을 통해 은비(김소현)의 과거와 은별의 마지막을 알고 혼란해 하는 이안(남주혁)의 모습이 그려졌다. “나 고은별 아니야” 은비의 이 고백을 외면했던 이안이 결국 미경을 찾았다. 이에 미경은 “괜찮아, 얘기해. 너 은별이 궁금해서 온 거지?”라며 올게 왔다는 듯 은비의 과거를 전했다. 미경은 또 “아직 어린 애라 너무 힘들게 사는 게 가슴 아프기도 하고 그땐 그 애도 나도 서로 마음 붙일 곳이 우리뿐이었어. 다른 오해는 하지 말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믿어지지 않는다는 이안의 고백에 미경은 “내 욕심에 무작정 붙잡아놓고 정신 차려보니까 가슴이 덜컹 하더라고. 아무리 사랑을 준들 다른 사람으로 사는 게 마음 편하겠니?”라 토해냈다. 또 미경은 은비를 전학시킬 예정이라며 그때 까진 모른 척 해 달라 당부했다. 이에 이안은 착잡함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 은별의 납골당을 찾았다가 은비의 흔적을 발견하고 눈물 흘리는 이안의 모습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사진 = KBS2 ‘후아유’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