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부부' 장나라♥손호준, 응답하라 1999 '복고 연애'

기사입력 2017.10.03 8:16 A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김지현 기자] ‘고백부부’가 1999년과 2017년을 연결하는 만화 같은 절묘한 편집이 담긴 타이틀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10월 첫 방송 예정인 KBS2 새 예능드라마 ‘고백부부’(연출 하병훈/작가 권혜주/제작 고백부부 문전사, ㈜콘텐츠 지음, KBSN)의 타이틀 영상(http://tv.naver.com/v/2131006)이 공개됐다. 특히 장나라(마진주 역)와 손호준(최반도 역)의 2017년 38살과 1999년 20살의 모습이 하나로 연결된 듯한 편집 기법으로 호기심을 자극시켜 이목을 집중시킨다.



공개된 영상 속 장나라와 손호준은 “1999” 카피와 함께 서로를 향한 불꽃 튀는 에네르기파를 쏘면서 시작된다. 마치 격투기 게임을 연상시키는 듯 장나라는 두 손을 모아 장풍을 쏘는 포즈를 취하고 손호준은 학 다리 포즈로 기를 완벽하게 모아 웃음을 자아낸다. 뒤이어 화면이 두 분할되며 빠르게 시간이 1999년과 2017년으로 이동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먼저 1999년의 장나라는 엄마 김미경(고은숙 역)의 등짝 스매싱으로 겨우 눈을 뜨는가 하면 엄마가 정성껏 만들어준 야채주스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다. 반면 2017년의 장나라는 아이의 울음소리로 잠에서 깨고는 육아에 지친 모습으로 이유식을 챙기는 모습이 담겨 극명한 대비를 이룬다. 하나부터 열까지 엄마가 챙겨주던 20살 대학생에서 이제는 엄마가 되어버린 38살로 분하게 될 장나라의 변신에 기대감을 더한다.



그런가 하면, 손호준 역시 1999년에는 외모에 관심 많고 당구 내기에도 즐거워하는 20살 청춘으로 인생을 즐기고 있다. 그러나 2017년에는 턱 끝까지 오는 서류더미에 어찌할 바 모르는 38살 제약회사 영업팀장으로 변신해 눈길을 끈다. 특히 넥타이를 머리에 걸고 한껏 만취한 모습으로 폭탄주를 만들고 있어 폭소를 자아낸다.



이렇게 2017년 육아와 회사에 찌든 두 사람이 양쪽에서 터벅터벅 걸어와 시선을 집중시킨다. 장나라는 두 손 가득 아이를 안고, 손호준은 한 손에 서류가방을 들고 나타난 것. 그러나 곧 두 사람이 180도 달라진 서로의 모습에 어리둥절해 코믹함을 유발한다. 햇살미모를 자랑하는 장나라와 짱짱바디를 뽐내는 손호준의 캐릭터가 어우러져 기대를 모은다.



김지현 기자 mooa@tvreport.co.kr /사진=KBS2

연예 ‘복면가왕’ 승국이 “횟집에서 일하다 임창정에게 캐스팅... 첫 오디션은 노래방” [TV리포트=이혜미 기자] 신예 승국이가 횟집에서 일하던 중 임창정에 의해 캐스팅 됐다며 특별한 데뷔 비화를 공개했다.23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선 ‘내가 그린 기린 그림’ 대 ‘간장공장 공장장’의 1라운드 경연이 펼쳐졌다.이 대결의 승자는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이다. 가면을 벗은 간장공장 공장장은 승국이였다.승국이는 데뷔 2년차의 트로트 신성. 임창정을 통해 데뷔한 그는 최근 ‘라디오스타’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기도 했다.이에 김구라는 “신인이라 임창정이 프로듀싱 한 가수로 나왔는데 그때보다 노래를 엄청 잘한다”며 승국이의 실력을 치켜세웠다.승국이는 데뷔 전 횟집 주방에서 일했다며 “가수의 꿈을 꾸다 접고 친형과 횟집을 운영했다”고 밝혔다.가수로 데뷔한데 대해선 “임창정이 우리 횟집 손님이었다. 어쩌다 보니 노래방에 가게 됐는데 갑자기 오디션을 보게 된 거다. 그 자리에서 15곡을 불렀다. 1차 합격을 받고 그런 식의 오디션을 5번 더 봤다”고 했다.유영석은 “가면을 쓰고 노래할 땐 20대 초반의 R&B보컬인 줄 알았다. 끝까지 들을 필요도 없다. 한 소절만 들어도 빠지게 한다”라 극찬하곤 “지금은 간장공장 공장장이지만 새로운 공장을 신축해보길 바란다”며 응원을 덧붙였다.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복면가왕’ 방송화면 캡처
연예 ‘오지GO’ 김승수·윤택·김병만 “기저귀 연상시키는 전통의상에 당황” 소감 [TV리포트=이혜미 기자] ‘오지GO’ 김병만 윤택 김승수가 오지에서의 어려운 환경 속 발현한 ‘환상 팀워크’를 앞세워 시청자들의 마음 사냥에 나선다.김병만과 윤택, 김승수는 MBN ‘오지GO’에서 각각 정글인과 자연인, 도시인의 대표 주자로 원시 부족과 만난다. 지난 시즌 뉴기니 라니족과의 만남에 이어 솔로몬 제도 코무바울루족을 새롭게 찾아가 보다 스펙터클하고 다양한 체험을 이어나가며 원시 부족의 문화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전망이다.이와 관련 김병만 윤택 김승수의 ‘오지GO’ 출연 소감 및 비하인드가 최초 공개됐다. 먼저 김병만은 “원시 부족의 삶에 깊숙이 들어가는 의도에 매료돼 출연을 바로 결정했다”며 “정글에서의 생존과는 다른 포인트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길 것”이라고 밝혔다. 윤택은 “쉽게 가볼 수 없는 곳인 만큼 솔로몬 제도와 코무바울루족의 아름다움을 잘 보여주고 싶다는 사명감이 있었다”고 전했다. 김승수는 “격한 환영식과 기저귀를 연상시키는 전통 의상에 많이 당황했다”는 비하인드와 함께 “그들의 생활을 이해하기 위해 받아들였다. 쉽지는 않은 일이었다”고 털어놔 궁금증을 자아냈다.팀워크에 대한 자신감도 드러냈다. 김병만은 “내가 액티비티와 전통 공예 등 체험을 위주로 했다면, 윤택 형은 가족들과의 소통, 승수 형은 여자 원주민들과 대화가 잘 통했다”면서 “특별한 시너지를 통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윤택은 “‘정글 노하우’를 지닌 김병만을 온전히 믿고 생활했고, 그 믿음이 틀리지 않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김승수는 “지난 시즌에서의 경험을 통해 서로에게 필요한 걸 먼저 느끼고 있어서 조금 더 어려운 환경이었지만 잘 적응할 수 있었다”고 고마워했다.마지막으로 ‘오지고 3형제’는 “300명 이상 대규모 부족민들이 대추장의 권위 아래 질서와 청결을 유지하며, 자신들의 전통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사는 삶에 경이로운 마음까지 들었다”고 입을 모았다. “고생스러운 환경 속에서도 때 묻지 않은 순수함과 미소를 잃지 않고, 삶에 만족하는 모습을 보며 풍족한 상황에서도 불평을 하는 스스로를 돌아보게 됐다”고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방송을 통해 넘치는 힐링과 함께 문명을 누리는 삶에 대한 의미를 돌아보는 계기가 생겼으면 한다”고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새롭게 공개된 ‘오지GO’ 예고편에서도 ‘오지고 3형제’가 언급한 코무바울루족의 매력이 한껏 드러난다. 긴 이동 끝에 만난 코무바울루족은 잘 갖춰진 음악과 춤으로 손님을 환영하며 넘치는 흥을 보여준다. 그러나 곧 대추장이 이들에게 불같이 화를 내며 자리를 뜨는 모습이 이어져 30초의 ‘단짠’을 오가는 것. 원시 복장을 입고 원주민과 적극 교감하는 3인방의 노력과 예상치 못한 갈등이 격한 흥미를 부를 전망이다.‘오지GO with 코무바울루’는 오는 24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오지GO’ 제공
연예 '인기가요' 노을 1위…'컴백' 아이즈원·위키미키·드림캐쳐 [콕TV] [TV리포트=김민지 기자] 그룹 노을이 '인기가요' 1위를 차지했다.23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노을의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 백예린의 '스퀘어(Square, 2017)', 여자친구의 '교차로 (Crossroads)'가 2월 마지막 주 1위 후보로 오른 가운데, 노을이 1위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노을은 이날 방송에 출연하지 않아 트로피를 직접 받진 못 했다.아울러 이날 아이즈원, 위키미키, 드림캐쳐가 컴백 무대를 가졌다. 아이즈원은 색색의 화려한 의상을 입고 등장해 첫 정규앨범 '블룸아이즈(BLOOM*IZ)'의 타이틀곡 '피에스타(FIESTA)' 무대를 선보였다. 멤버들의 눈부신 비주얼과 만개한 꽃을 연상케 하는 안무는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틴 크러시의 대표주자 위키미키는 '대즐 대즐(DAZZLE DAZZLE)'로 돌아왔다. '대즐 대즐'은 힙합과 뭄바톤이 절묘하게 믹스된 하이브리드 팝 댄스 곡이자 중독성 강한 후렴구를 가진 노래. 위키미키는 '대즐 대즐'을 통해 그들만의 당당함과 밝은 에너지를 가득 뽐냈다.역대급 퍼포먼스를 담은 '스크림(Scream)'으로 돌아온 드림캐쳐는 팀의 강점인 칼군무와 강렬한 댄스 브레이크로 무대를 장악했다. 특히 가면을 활용해 '마녀사냥'을 모티브프로 한 곡의 메시지를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이 밖에도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드림노트, 로켓펀치, 문별, 베리베리, 아이즈, 아이콘, 어바우츄, 여자친구, 에버글로우, H&D, 여자친구,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 KARD, 펜타곤이 출연했다.김민지 기자 kimyous16@tvreport.co.kr / 사진='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