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민 음주운전 사망' 男동승자는 배우 유대성…뮤지컬계 추모 물결 [종합]

기사입력 2018.08.30 2:28 PM
'황민 음주운전 사망' 男동승자는 배우 유대성…뮤지컬계 추모 물결 [종합]

[TV리포트=이우인 기자] 뮤지컬 배우 박해미의 남편인 황민이 음주운전으로 사망에 이르게 한 동승자 두 명 중 한 명은 뮤지컬 배우 유대성이다. 유대성의 황망한 죽음을 애도하는 뮤지컬계 동료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뮤지컬 배우 황정원은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대 위에서 촬영한 단체 사진을 게재했다. 단체 사진에는 유대성의 인스타그램으로 링크를 걸었다. 사진 속 유대성은 사람 좋은 인상으로 푸근한 미소를 짓고 있다. 

황정원은 "우리 형..이제 나 형 없이 어떡해요. 벌써 미친듯이 보고 싶은데 어떡해요. 잘 보내고 왔다고 생각했는데 자고 일어나니 믿어지지가 않아요"라고 시작하는 편지를 게재했다. "배우 유대성 당신은 누구보다 빛났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유대성의 납골당 위치를 적어 추모를 당부했다. 

뮤지컬 배우 서미정도 "친한 오빠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잘못을 저지른 유명배우 남편만 언론에서 언급하고 제 친한 오빠는 언급조차 되지 않네요. 가슴이 너무 아픕니다"라며 유대성이 익명으로 처리돼 죽음이 알려지지 않는 데 아쉬움을 드러냈다. 서미정은 "무대를 사랑하고 언제나 무대에서 빛났던 유대성 배우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애도했다. 

이들 외에도 뮤지컬 배우 이루다, 의상 디자이너 양재영 등이 유대성의 죽음을 알리며 슬픔을 드러냈다.

서울종합예술학교에서 뮤지컬을 전공한 유대성은 작사 작곡도 가능한 싱어송라이터이기도 하다. 그는 9월 1일 구리아트홀에서 공연 예정인 해미뮤지컬컴퍼니의 뮤지컬에 객원연출 및 음악감독으로 참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대성은 그러나 지난 27일 황민이 만취해 운전하던 차량 사고로 대학생 인턴 A씨(20, 여)와 함께 세상을 떠났다. 유대성의 유해는 용인추모원에 안치됐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유대성 황정원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