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 "마녀사냥" 저격→SBS '뉴스8' 사과+언급 없었다[종합]

기사입력 2018.12.05 8:54 P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손효정 기자] 래퍼 산이가 SBS '뉴스8' 보도에 대해 공개 저격한 가운데, '뉴스8' 측은 방송에서 특별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5일 SBS '뉴스8'이 방송된 가운데, 산이의 논란에 대해서 언급이 없었다. 앞서 산이가 '뉴스8'의 보도에 대해 공개 저격하자, SBS 측은 "보도국 내에서 논의 중"이라고만 했을 뿐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앞서 3일 방송된 '뉴스8'에서는 '공연 중 돌출 발언, 젠더 논란 커지나'라는 제목으로 지난 2일 산이가 '브랜뉴이어 2018' 콘서트 도중 발언을 한 것에 대해 다뤘다. 특히 '뉴스8' 측은 "이수역 폭행 사건 직후 '페미니스트'라는 곡을 발표해 여혐 논란에 섰던 산이가 소속사 가수가 모두 함께하는 공연 중 또 다시 일부 관객들에게 돌출 발언을 쏟아냈다"고 말했다. 



이 같은 '뉴스8'의 보도는 객관적이고 공정하지 못하다는 반응이 나왔다. 산이 역시 지난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SBS의 산이 여혐 프레임… 마녀사냥 적당히 하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며, SBS의 보도를 비판했다. 



산이는 "공중파 SBS 뉴스 참 잘 봤다. 편집을 정말 악의적으로 했더라. 그 곳에 있던 상황을 다 배제한 채 그냥 저를 여혐 래퍼 프레임에 맞추기 위해서 짜집기를 해서 모든 사람들이 보는 공중파 뉴스에서 가짜 뉴스를 만들어냈더라"라고 강도높게 말했다. 또한 여혐 래퍼로 마녀사냥을 당했다면서, 오히려 자신이 성희롱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 DB

연예 이상준, 큐브엔터와 전속계약..이휘재와 한솥밥[공식입장] [TV리포트=김경주 기자] 개그맨 이상준이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19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개그맨 이상준이 새로운 가족으로 전속 계약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이어 "개그맨 이상준씨의 영입으로 기존의 소속 개그맨들과 함께 영상제작 및 매니지먼트 사업을 확장해 나가려고 한다"고 말했다.<다음은 큐브 엔터테인먼트 측 전문>안녕하세요.큐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개그맨 이상준씨가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가족으로 전속계약을 맺게 되었음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이상준씨는 새로운 소속사와의 전속 계약으로 큐브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습니다.큐브엔터테인먼트는 개그맨 이상준씨의 영입으로 기존의 소속 개그맨들과 함께 영상제작 및 매니지먼트 사업을 확장해 나가려고 합니다.큐브엔터테인먼트의 새가족이 된 개그맨 이상준씨는 지난 2006년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 시즌1' 로 데뷔해 현재 tvN '코미디빅리그'에서 '관객모욕'코너를 통해 맹활약 하고있습니다.큐브엔터테인먼트와 새로운 앞날을 향해 함께 나아갈 이상준씨의 향후 행보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김경주 기자 kimrudwn@tvreport.co.kr / 사진 = TV리포트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