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훈 구속→정준영 인정…'단톡방' 멤버들의 몰락 [리폿@이슈]

기사입력 2019.05.10 6:00 P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김가영 기자] 최종훈 구속부터 정준영의 혐의 인정까지. 논란의 '단톡방' 멤버들의 몰락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9일 최종훈의 구속이 결정됐다. 서울중앙지법 송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최종훈에 대한 구속 영장을 발부한 것.



이날 송 부장판사는 "(최종훈은)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증거 인멸이 염려된다"고 구속 사유를 밝혔다.





'정준영 단톡방 멤버'인 걸그룹 멤버 친오빠 A씨 역시 구속이 결정됐다. 그 역시 "범죄 사실 중 상당 부분의 혐의가 소명되고 사안이 중대하며 증거 인멸 우려가 있다"라는 이유로 구속 영장을 발부 받았다.



'정준영 카카오톡 대화방' 멤버로 알려진 일들은 2016년 강원도 홍천, 대구 등지에서 함께 술을 마시고 정신을 잃은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카카오톡 대화를 통해 이런 정황이 포착됐고 피해를 주장하는 여성이 고소장을 작성했다.



경찰은 고소장을 제출받아 수사에 나섰고 지난달 30일 최종훈을 피고소인 신분으로 불러 대화 내용, 고소장 등을 토대로 실제 성관계, 성폭행 등이 있었는지를 조사했다. 최종훈은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다음 날인 10일, 정준영의 첫 공판준비기일이 열렸다. 정준영은 앞서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으로 구속 기소됐다.



피고인은 공판준비기일에 법정에 나올 의무가 없지만 정준영은 짧게 자른 머리와 검은 정장 차림으로 법정에 모습을 드러냈다.





특히 정준영 측 변호인은 '모든 혐의를 인정하느냐'라는 질문에 "모두 인정하고 있다"고 모든 공소 사실을 인정하기도 했다.



이날 정준영의 '몰카 사건' 외에도 집단 성폭행 사건이 언급됐다. 정준영 측 변호인은 "어제 자로 공범 관계에 있는 최종훈가 구속됐다. 경찰 조사는 마무리 단계. 날짜나 시간은 많이 걸리지 않을 것 같다. 사건 병합을 원한다"고 전했다.



또한 몰카 피해자에 대해 "두 명 정도는 특정이 되는데 재판부에서 피해자 국선 변호인을 선정해줘 합의를 위해 노력을 해야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검토를 부탁드린다"며 합의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다.



재판부는 사건을 병합해달라는 변호인 측의 의견을 수렴, 오는 6월 14일 오전 11시로 준비기일을 속행했다.



카카오톡 대화방을 통해 여성들에 대한 희롱부터 공권력 조롱까지 충격적인 대화를 이어갔던 정준영, 승리, 최종훈. 버닝썬 게이트가 시작되며 알려진 이들의 민낯, 결국 자승자박이 됐다.



김가영 기자 kky1209@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DB

연예 '장기집권' 노을, 데뷔 17년 내공 증명한 1위 [TV리포트=김풀잎 기자] 그룹 노을이 음원차트 1위 장기 집권으로 17년 내공을 보여줬다. 노을은 지난 7일 발매한 신곡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로 단 하루를 제외하고는 11일 동안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노을의 성공 비결은 대중의 니즈에 부합하는 음악이다. 최근 음원 차트에서 듣기 편한 감성 발라드가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노을의 평소 음악적 색깔과 잘 맞아떨어졌다는 분석이다. 스토리 라인 또한 계절적 분위기와 맞아 떨어지면서 듣는 즐거움을 배가했다. 멤버들의 귀가 정확히 대중들과 일치했다는 것도 이유다. 노을은 18일 소속사를 통해 "노래를 처음 듣자마자 좋았다"며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를 타이틀곡으로 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멤버들이 좋아하는 음악이 대중의 입맛과 맞아 떨어지면서 좋은 결과를 받았다.‘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는 발매 당일부터 멜론, 지니뮤직, 올레뮤직 등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벅스, 소리바다 등에서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며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노을은 “아직도 1위에 있다는 게 실감이 안 난다”며 “처음 노래를 듣고 멤버들끼리 무척 좋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감격스러운 소감을 밝혔다.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 역시 “이 기세를 몰아 연말 전국투어 콘서트 ‘노을이 내린 밤’ 준비에 한창”이라며 “멤버들이 평소에 꾸준한 운동과 좋은 식습관을 통해 자기 관리에 힘쓰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풀잎 기자 leaf@tvreport.co.kr /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