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출신' 마이빨강 김나현, 파워 인플루언서 성공 비결

기사입력 2019.06.13 1:13 P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손효정 기자] 대일외고 독어과, 이화여대 물리학과 졸업. 하이닉스 반도체 연구소 근무. 효원커머스 소속 파워 인플루언서 ‘마이빨강’ 김나현의 이력이다.



‘영향력 있는 개인’을 지칭하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은 이미 우리에게 익숙하게 다가와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특이한 이력의 인플루언서들이 ‘커머스 에디터’로 활동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마이빨강’ 김나현 또한 반도체 연구소에 근무했던 재원이었다. 그런 그녀가 파워 인플루언서로 ‘커머스 에디터’가 되어 활동하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 대기업 연구소 출신의 물리학도에서 커머스 에디터로,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



인스타그램 ‘마이빨강’ 계정에서 elly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는 김나현은 하이닉스 반도체 연구소에서 근무하던 물리학도다. 



인플루언서와는 전혀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그녀가 직업을 바꾸게 된 계기는 바로 취미삼아 오픈했던 온라인 쇼핑몰. 중고등학교 시절부터 관심을 가졌던분야가 사업으로 발전하면서 회사를 다니면서 소소하게 열었던 쇼핑몰은 첫 달 수익 천 만원을 넘기면서 큰 이익을 냈다. 



2008년 3월에 오픈한 쇼핑몰은 이제 12년차가 되었다.  다른 곳에 없는 유니크한 제품들, 퀄리티에 신경을 쓴 수입제품들을 원하는 비슷한 나이대의전문직 여성들, 쇼핑할 시간이 없는 구매력 있는 여성들의 신뢰를 받으며 특별히 홍보를 한 적이 없지만 지인들의 지인들로 입소문이 나면서 지난 10년간 매 년 30%의 성장을 해왔다.



여기에 뷰티라인 론칭을 시작으로 회사의 매출은 5배 이상 성장하기 시작했다. 현재는 친한친구였던 뮤지컬 배우 김지우와 함께 ‘히얼세이(Hearsay)’라는 다른 레이블을 만들고 제작 쥬얼리 제품등을 론칭하면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 솔직한 소통이 성장의 원동력, 엄마와 아내로 보여주는 일상의 콘텐츠에 대한 호감도 UP



현재 그녀는 회사의 대표이며, 아내이자 8살 아이의 엄마다. 회계사인 남편은 회사 운영에 있어서 늘 현실적이고 냉정한 조언을 해주는 없어서는 안될 조력자다. 가족과의 평범한 주말 일상, 엄마로써의 바쁜 일상도 콘텐츠가 되는 것이 특징. 별 다른 편집이나 특별한 이슈 없이도 사람들은 그녀의 일상에 대한 콘텐츠에 공감하고, 그녀가 사용하는 제품들, 입고 있는 옷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는다.



‘마이빨강’ 김나현의 성공 비결은 오랜 고객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이다.  5년간 다녔던 연구소를 그만두고 사업에 집중한 이유도 고객에게 제대로 된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하기 위해서였다. 



지금도 그녀는 마진이 크거나 수량이 많은 제품의 판매를 진행하지 않는다. 그녀의 고객들의 대부분은 10년 이상의 오래된 고객들, 그녀가 소개하고 만드는 제품은 의심없이 구매한다 . 오랜 고객들이 그녀에게 보여주는 신뢰 때문에 제품을 고르고 만들 때 더 신중하고 꼼꼼해질 수 밖에 없다고 그녀는 말한다. SNS상의 매일매일 새롭게 생겨나는 많은 셀러들과 그녀가 다른 이유이다.



“쇼핑몰을 오픈할 때도 그랬지만, 이 일로 크게 돈을 벌 욕심은 없어요. 여러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내가 정말 괜찮다고 생각하는 제품을 만들고 또 소개하면서, 지금까지처럼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나이들고 싶어요. 회사가 성장하고 알려지면서 내가 틀림없다고 생각한 제품들을 다른 곳 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에 만들고 소개할 수 있게 된 점이 요즘은 가장 뿌듯합니다.”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사진=효원커머스

연예 ‘트래블 앳 홈’ 몬스타엑스·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함께 랜선 여행 떠나자 [TV리포트=이혜미 기자] 가수 유빈, 몬스타엑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등이 ‘트래블 앳 홈’(TRAVEL AT HOME)을 통해 한국 랜선 여행을 떠나 150여국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4일 SBS 미디어넷의 뮤직 채널 SBS MTV 측에 따르면 오는 7일 K-POP 스타들과 떠나는 ‘트래블 앳 홈’이 공개된다.‘트래블 앳 홈’은 외출이 제약되고 일상 속 거리 두기를 시행하고 있는 지금, 간접적으로라도 답답함을 해소하고자 K-POP 스타들이 다양한 코너를 통해 다 함께 랜선 한국 여행을 떠나자는 취지를 담은 특집 프로그램. K-POP 스타들은 직접 경험한 국내 여행지의 추억을 공개하고, 아티스트만의 여행 로드를 만들어 팬들에게 국내 여행 코스를 추천한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여행을 추억하는 시간을 갖는다. 함께 다녀온 여행을 추억하며 그 순간을 기억할 수 있는 몬스타엑스만의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하고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먹방을 선보인다.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에버글로우는 각각 그들만의 여행 로드를 만들어나간다. 멤버들과의 팽팽한 대립과 합의를 거쳐 전국 곳곳의 가고 싶은 스팟과 먹고 싶은 음식들을 골라 여행 일정을 직접 계획한다. 유빈은 자신의 고향인 광주에서의 추억들을 곱씹고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며 ‘광주 부심’을 뽐내고, 에이프릴 진솔과 예나는 K-POP 뮤직비디오 속 한국의 명소를 소개한다. 빅톤은 집에서 직접 만들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선보인다. 게임을 만들며 그간 다녀온 여행을 추억하고, 아직 가본 적 없는 국내 여행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에이티즈는 세계적으로 이슈가 된 K-푸드에 자신들만의 레시피를 더해 재탄생시킨다. 이 외에도 K-POP 스타들과 팬들을 위한 #Together_at_hand 챌린지도 공개된다. 에이티즈와 원어스는 만날 수 없는 시간을 잘 이겨내고 팬들을 만나고 싶은 마음을 담아 각 팀의 스타일로 챌린지 동작을 완성한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SBS MTV 제공
연예 고준희, 유튜브 채널 오픈 “악플러 30명 고소, 많이 힘들었다” 심경 [TV리포트=이혜미 기자] 배우 고준희가 유튜브 채널 ‘고준희 GO!’를 전격 오픈했다.지난 3일 개인 채널 ‘고준희 GO!’를 오픈한 고준희는 뷰티, 패션, 운동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날 공개된 ‘고준희 GO!’ 메인 에피소드 영상에서 고준희는 지금까지 해보고 싶었던 ‘위시리스트’ 10가지를 공개했다. ‘몸짱 되기’, ‘대학 졸업하기’, ‘하늘 날기’ 등 다양한 위시리스트를 공개한 고준희는 개인 채널을 통해 지금껏 보지 못했던 색다른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또한 ‘요리 마스터하기’라는 리스트를 언급할 때 고준희는 “특별히 배우고 싶은 분이 있다. 양세형 씨다”라며 “바쁘실 수도 있겠지만 연락은 드려보겠다”라고 말해, 두 사람의 만남이 성사될 수 있을지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이어 고준희는 ‘정의의 이름으로! 악플러 30명 고소한 뒤 눈물 파티!?’라는 제목의 두 번째 영상을 바로 게재했다. 유튜브 채널 오픈을 기념하는 축하파티에서 고준희는 “실은 되게 힘들었다. 1년 동안. 근데 잘 버텨준 나에게 너무 고맙고 앞으로 더 좋은 일이 많을 거다”라며 솔직한 감정을 내비쳐 뭉클함을 전하기도 했다.마지막으로 공개된 영상에서는 ‘위시리스트’ 1번이었던 ‘몸짱 되기’를 실천하는 고준희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고준희는 “지금 내 몸이 너무 무거워”라며 과거 리즈 시절로 되돌아가기 위한 의지를 다잡으며 단식원을 찾았다.단식원에서 고준희는 입소한지 5분 만에 몰래 빵을 먹으며 합리화를 하기도 하고, 수수한 모습으로 거리낌 없이 사우나도 다니면서 기존의 도회적인 이미지와는 180도 달라진 반전 매력을 발산, 시청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고준희 GO!’ 제공
연예 H.O.T.토니안→카라 한승연→SF9다원, ‘아이돌 피싱캠프’ 첫선 [TV리포트=이혜미 기자] K-POP에 이어 K-피싱의 세계화를 위해 ‘낚.알.못’부터 ‘낚시 고수’까지 아이돌들이 총출동한다. 오는 18일일 첫 방송되는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아이돌 피싱캠프’는 국내를 시작으로 세계 낚시 대회에 출전하기 위한 아이돌들의 기상천외한 훈련 과정과 낚시 성장 스토리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출연진으로는 낚시 왕초보인 단장 토니안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의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개그계 아이돌인 개그맨 이진호와 미모, 연기, 노래에 이어 낚시까지 접수할 한승연이 K-피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함께한다.여기에 낚시 경력 7년차 블락비 재효가 합류해 전문가로서의 남다른 역량을 발휘할 예정이다. ‘낚.알.못’이지만 알고 보면 낚시 천재인 SF9 다원, 모태 낚시꾼 모모랜드 연우도 원정에 함께하며 활력을 더한다.‘아이돌 피싱캠프’를 위해 모인 이들은 초보 낚시꾼들이 ‘프로 낚시꾼’으로 거듭나는 과정과, 힘든 여건 속에서 낚시를 알리겠다는 꿈 하나 만으로 노력하는 이야기를 통해 감동과 재미를 선사, 시청자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아이돌 피싱캠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