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시대’ 고유 상표 등록

기사입력 2009.11.27 1:34 PM
‘연애시대’ 고유 상표 등록

DVD, 의류, 쥬얼리, 문구류 등... 고유 브랜드 ‘연애시대™’로 등록 완료.

지난 4월 방영돼 인기를 모았던 손예진, 감우성 주연의 SBS 드라마 ‘연애시대’가 고유 상표로 등록된다.

‘연애시대’ 제작사 옐로우필름은 "최근 ‘연애시대’에 대한 상표를 출원, 등록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연애시대’는 DVD, 의류, 쥬얼리, 문구류 등 주요 부가 상품에 고유 브랜드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이에 대해 옐로우필름 오민호 대표는 “드라마 MD 사업에 있어 보다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하여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이에 따른 향후 분쟁 등을 막기 위해 ‘연애시대’에 대한 상표 등록을 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드라마도 하나의 브랜드라는 인식이 보다 확산되어 무단으로 도용되는 사례가 줄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수출 국가에서도 상표등록을 해 불법 복제와 브랜드 도용 등에 대해 신속한 대응을 할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드라마 ‘연애시대’는 드라마 종영 이후에도 다양한 부가 콘텐츠로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 드라마 제작에 있어 새로운 수익 모델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사진 = 옐로우 필름 제공) [TV리포트 김진도 기자]rainfil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