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광구' 하지원, 어려운 액션 역할만 선택하는 이유는‥

기사입력 2011.07.26 5:36 PM
'7광구' 하지원, 어려운 액션 역할만 선택하는 이유는‥

[TV리포트 이효정 기자] 배우 하지원이 액션 연기를 선택하게 된 배경을 공개했다.

26일 오후 2시 서울 행당동 왕십리 CGV에서 김지훈 감독과 배우 안성기 하지원 오지호 박철민이 참석한 가운데 3D 액션 블록버스터 ‘7광구’(김지훈 감독, JK필름 제작)의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하지원은 ‘주로 액션이 연기를 많이 한다. 어려운 역할인데 왜 선택하냐’는 질문에는 “일부러 선택하는 것은 아니다. 먼저 시나리오를 보고, 관객들이 재밌어하고 내가 신나게 살아 볼 수 있는 인생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선택한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이날 처음으로 자신의 영화를 본 소감에 대해서 하지원은 “내가 촬영한 영화를 처음 보면 어리둥절해서 잘 모르겠다. 그래서 주변에 어떻냐고 물어보는 편이다”라며 “어떨떨하다”고 밝혔다.

이어 “그 순간 최선을 다해서 연기하지만 항상 아쉬운 점도 있다. 세트 위주로 촬영을 하다보니까 공간에 맞춰 촬영을 했다. 그래서 호흡을 놓친 부분이 있는 것 같아 아쉽다”고 솔직한 속내를 털어놨다.

‘7광구’는 한반도 남단 7광구의 망망대해에 떠 있는 석유 시추선 ‘이클립스 호’에서 벌어지는 심해 괴생명체와 대원들 간의 사투를 그린 영화로 한국 최초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3D 액션 블록버스터다. 오는 8월 4일 개봉한다.

이효정 기자 hyojung@tvreport.co.kr / 사진 = 이새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