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맥스, 12일 한가위 맞아 '머털도사' 시리즈 연속방송

기사입력 2011.09.05 3:38 PM
애니맥스, 12일 한가위 맞아 '머털도사' 시리즈 연속방송

[TV리포트 서은혜 기자] 어수룩하지만 사랑스러운 누더기 도사 머털이가 돌아온다.

오는 12일 애니맥스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80년대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꼽히는 ‘머털도사’와 후속작 ‘머털도사와 108요괴’를 특별 방영한다.

‘머털도사’는 누덕산 제일봉 꼭대기에 살고 있는 누덕 도사와 제자 머털이가 옆 마을의 왕질악 도사와 제자 꺽꿀이와의 친선도술대회를 배경으로 한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머털도사’에서는 머리털 세우는 것이 주특기인 머털이와 최고의 변신술을 보여주는 꺽꿀이가 왕질악 도사의 딸인 묘선을 두고 대결을 펼치는 내용이 그려진다.

‘머털도사와 108요괴’는 누덕산에서 평화롭게 지내고 있는 왕질악의 딸 묘산과 머털이가 우연히 108요괴가 봉인된 항아리를 발견하면서 시작되는 소동기를 담았다.

특히 이는 1980년 애니메이션 장르에서 54.9%의 경이적인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물론, 명실공이 국내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꼽히는 만큼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에 애니맥스 관계자는 “한가위를 맞아 온 가족이 둘러앉아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머털도사’ 시리즈를 특별 편성하게 됐다. 이는 어수룩하면서도 인간적인 캐릭터에 동양적인 정서가 적절히 조합돼 감동과 웃음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머털도사’와 ‘머털도사와 108요괴’는 12일 오전 9시와 오전 10시 30분에 연속 방송된다.

사진=애니맥스

서은혜 기자 eune@tvreport.co.kr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