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걸그룹 서열, 소녀시대는 넘사벽 지존

기사입력 2012.02.20 10:07 P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 이우인 기자] 걸그룹의 서열을 매긴 게시물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재미로 보는 걸그룹 서열'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돼 눈길을 사로잡았다.



2012년 2월 판인 이 걸그룹 서열표에는 국내와 해외에서 활동중인 많은 걸 그룹이 서열에 따라 정리돼 있다.



그중 1위를 차지한 그룹은 일본과 유럽, 미국 등 전 세계에서 인기몰이중인 소녀시대. 게시자는 소녀시대를 '넘사벽(넘을 수 없는 사차원의 벽)'에 올려두고 조금 아래 쪽에 2NE1을 배치했다. 유럽에서 인기가 뜨거운 2NE1은 전국구에 발목을 살짝 담근 채 넘사벽에 속해 있다.



이어 전국구에는 일본 등 아시아권에서 활동중인 티아라 원더걸스 카라 순으로 서열이 정리돼 있다. 미국에서 활동중인 원더걸스의 서열은 티아라보다 낮게 배치됐다.



전국구에 이어 사교계, 매니아층, 인기 마지노선으로 분류한 걸그룹 서열표에는 에프엑스, 미쓰에이, 브라운아이드걸스, 씨스타, 시크릿, 포미닛, 애프터스쿨, 에이핑크, 걸스데이, 레인보우, 달샤벳 등 다양한 걸 그룹이 포함됐다. 



걸그룹 서열표를 접한 네티즌들은 절묘하게 맞아떨어진다는 반응과 납득할 수 없는 제멋대로 서열이라는 반응으로 엇갈려 갑론을박중이다.



사진=재미로 보는 걸그룹 서열 캡처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