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5억 뷰를 돌파했다.
11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4월 발매한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공개 4개월 만인 이날 오전 7시 43분경 유튜브 조회수 5억 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8억 뷰 ‘DNA’를 비롯해 5억 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쩔어’에 이어 ‘작은 것들을 위한 시’까지 5억 뷰를 넘긴 7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더불어 한국 가수 최다 5억 뷰 뮤직비디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7460만 뷰를 넘겨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가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전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또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8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6월에는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로부터 ‘플래티넘’ 디지털 싱글 인증을 받았다.
김민지 기자 kimyous16@tvreport.co.kr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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