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역비, 홍콩 경찰 지지 선언→'뮬란' 보이콧 움직임 [종합]

기사입력 2019.08.16 3:25 P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박설이 기자] 중국 배우 유역비가 홍콩 경찰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14일, 유역비는 자신의 SNS 웨이보에 중국 기관지 인민일보의 웨이보를 리포스트했다. "나는 홍콩 경찰을 지지한다"는 문장이 담긴 사진이다. 





유역비가 홍콩 경찰의 무력 진압을 공개 지지하자 파장이 일고 있다. 중국인이 사용하는 웨이보에서는 유역비의 입장을 응원하는 의견이 압도적이다.



반면 유역비 인스타그램 댓글에는 찬성과 반대 양측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유역비를 지지한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 "당신은 뮬란을 대신할 수 없다. 당신은 경찰의 잔혹함을 지지하고 있다"고 유역비를 비난하는 글도 눈에 띈다.



더불어 유역비 주연의 디즈니 영화 '뮬란'을 보이콧하려는 움직임도 포착됐다. 인스타그램에는 '#Boycottmulan'이라는 해시태그가 등장,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홍콩 무력 진압을 응원하는 유역비가 출연한 '뮬란'을 보지 않겠다는 목소리다.



2020년 개봉 예정인 디즈니 대작 '뮬란'에 대한 보이콧 움직임이 홍콩 시위 사태를 세계에 알리는 데 유효할지 주목된다. 





한편, 유역비가 리포스트한 인민일보 사진은 유역비뿐 아니라 중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중화권 스타들이 대거 웨이보에 게재했다. 중국 대륙인이 아닌 홍콩인 배우 임달화마저 "홍콩은 중국의 홍콩이다"라는 글로 중국을 지지하고 나선 상황이다.



홍콩에서는 지난 6월 9일부터 홍콩 정부가 추진 중인 범죄인 인도 법안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가 이어지고 있다. 범죄인 인도 법안은 홍콩 정부가 중국 등 범죄인 인도 조약을 체결하지 않은 국가나 지역에도 범죄인들을 인도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다. 



시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홍콩 영화계는 홍콩 입법회에 송환법 철회를 요구하는 공개서한을 보냈으며, 배우 주윤발, 유덕화, 양조위 등이 민주화 시위를 지지하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그에 반해 중국에서 주로 활동하는 중국 및 홍콩, 대만 출신 스타와 아이돌들이 대거 홍콩 경찰을 지지하는 입장을 밝혀 논란을 낳고 있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 / 사진=유역비 웨이보, 임달화 웨이보

연예 박성광 측 “예비신부 ‘이웃의 수정씨’ 이솔이 맞다” [TV리포트=조혜련 기자] 개그맨 박성광의 예비신부가 웹드라마 ‘이웃의 수정씨’에 출연했던 배우 이솔이로 확인됐다.27일 박성광의 소속사 SM C&C는 TV리포트에 “박성광의 예비 신부는 배우 이솔이가 맞다”고 밝혔다.이어 SM C&C 측은 “다만 구체적인 부분은 개인 사생활인데다, 이솔이가 현재 연예 활동을 중단해 비연예인에 가까운 만큼 언급하기 어렵다”고 말을 아꼈다. 앞선 18일 박성광은 소속사를 통해 “오는 5월 2일 7살 연하의 비연예인과 결혼한다”고 밝혔다. 지인으로 오랜 시간 알고 지내온 두 사람이 지난해 가을 무렵부터 진지하게 만남을 가졌고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됐다는 것.그러나 비연예인으로 알려졌던 박성광의 예비신부는 지난 2017년 공개된 웹드라마 ‘이웃집 수정씨’에서 이수정 역으로 활약한 이솔이라고 알려졌다. ‘이웃집 수정씨’는 첫 화 공개만에 120만 뷰를 달성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한편 박성광은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KBS 2TV ‘개그콘서트’를 통해 주목받았다. 지난 2018년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다시 전성기를 맞았다. 최근에는 허경환 박영진 김원효 김지호와 개가수(개그맨+가수) 그룹 마흔파이브를 결성했다.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SNS
연예 ‘동백꽃’ 필구 김강훈, 김지석과 父子 상봉… ‘더 로맨스’ 깜짝 출연 [TV리포트=조혜련 기자] 27일 JTBC ‘우리, 사랑을 쓸까요? 더 로맨스’(이하 ‘더 로맨스’) 측은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동백꽃 필 무렵’의 필구 김강훈의 깜짝 출연 소식을 알렸다.본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선공개 영상에는 등장부터 김지석을 당황시키는 김강훈의 모습이 담겼다. 김강훈은 “여자친구 있어요? 결혼은 언제 할 거예요?”라고 물은 것.이어 공개 열애 중인 김강훈은 박력 있는 자신의 고백법을 공개했다. 특히 김강훈은 여사친과 남사친으로 오해가 빚어졌었다며 “(여자친구와)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고 있다”라고 깜짝 고백했다.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12살의 리얼 러브 스토리에 김지석은 연애와 관련된 궁금증을 풀어내기 시작했다. 그는 김강훈에 “(연인에게) 남사친 혹은 여사친이 있는 게 가능하냐”라고 물었고, 김강훈은 “가능하다. 하지만 둘이 만나는 건 안 된다”라며 단호하게 답했다.이에 김지석은 “난 둘이서 잘 만난다. 이게 어른과 10대의 차이인가?”라며 의아해했고, 두 사람은 끝내 서로를 이해하지 못했다.김지석, 김강훈의 부자 상봉은 ‘더 로맨스’ 3회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세대 넘은 두 사람의 로맨스 토크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더 로맨스’는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27일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뉴스 특보’가 편성돼 결방된다.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 사진=‘더 로맨스’ 선공개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