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플리4' 누적 3000만뷰..최종화 일주일만에 270만뷰

기사입력 2019.08.17 8:56 AM
'연플리4' 누적 3000만뷰..최종화 일주일만에 270만뷰

[TV리포트=김수정 기자]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연플리4')가 누적 재생수 3000만 뷰를 돌파했다.

'연플리4' 최종화는 공개 1주 만에 V오리지널에서만 270만 뷰를 넘어섰다.

‘연플리 시즌4’는 공감대를 높이는 캠퍼스 라이프로 국내외 큰 사랑을 받으며 V오리지널 웹드라마 중 최장기 시즌제를 이어왔다.

시즌 4에 새로 등장한 뉴페이스 서지민(김새론 분)과 박하늘(배현성 분), 정푸름(박시안 분)의 삼각 로맨스와 헤어진 연인 한재인(이유진 분)과 강윤(박정우 분)의 다시 시작하는 로맨스, 이현승(김형석 분)과 정지원(정신혜 분)의 이별과 재결합을 통해 한 층 견고해진 로맨스가 시청자들의 공감과 설렘을 책임졌다.

V오리지널은 매 에피소드를 선 공개하며 누구보다 빠르게 콘텐츠를 제공했고, V오리지널의 글로벌 팬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며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다. 

후반부로 갈수록 V오리지널 재생수는 급등, 누적 재생수가 가파르게 상승했다. 결국 시청자들이 V로 모인 것. 이는 접근 편의성과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까지 다양한 언어로 자막을 제공하는 V오리지널만의 서비스가 빛을 발한 결과로, 동영상 플랫폼으로서 V오리지널의 저력을 보여줬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 V오리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