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김우석·이진혁도 응원…빈자리 채우려 노력했다"

기사입력 2019.08.22 5:00 PM
업텐션 "김우석·이진혁도 응원…빈자리 채우려 노력했다"

[TV리포트=손효정 기자] 8인 체제로 돌아온 업텐션이 이진혁과 김우석도 응원해줬다고 밝혔다.

업텐션(진후, 쿤, 고결, 비토, 선율, 규진, 환희, 샤오)은 19일 서울특별시 중구 CKL스테이지에서 열린 새 미니 앨범 'The Moment of Illusion(더 모멘트 오브 일루전)'의 쇼케이스에서 이진혁과 김우석의 응원에 대해 얘기했다.

진후는 "'프로듀스X'가 끝났을 때쯤, 대부분 이 앨범의 작업을 거의 끝마친 상태였다. 그래서 이번에 진혁이와 우석이가 활동을 같이 못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다"면서 "두 사람은 개인 활동을 하고, 우리는 8인 체제 활동을 하면서 숙소에서 같이 얘기하면서 잘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선율은 "아직까지 정해진 활동 계획은 없는데, 진혁이랑 우석이 모두 활동을 존중하고 응원해주고 자주 얘기하고 있다. 서로 으쌰으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쿤은 "우석이와 진혁이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서 더욱 열심히 안무에 집중하기도 하고, 노래나 랩 같은 것도 평소보다 조금 더 신경 썼던 것 같다"고 이번 앨범의 차별점에 대해 짚었다.

타이틀곡 'Your Gravity'는 도입부의 에너지 넘치는 피아노 반주와 중독성 넘치는 후크가 시작부터 끝까지 다이내믹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 댄스팝 곡. 제목 그대로 '중력'을 주제로 한 곡으로, 어떠한 것도 비교할 수 없게 강하지만 그만큼 가깝고 중심이 되어버린 힘을 이야기한 노래다. 

'The Moment of Illusion'은 'Your Gravity'를 포함해 총 6곡이 담겼다. 22일 오후 6시 온라인, 오는 26일 오프라인 발매된다.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사진=문수지 suji@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