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로 훌륭하다"…'미드90' 인생 음악영화의 탄생

기사입력 2019.08.27 2:46 P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김수정 기자] 영화 '미드 90'이 인생 음악영화 탄생을 예고한다.



'미드 90'은 1990년대 L.A, 넘어져도 좋은 스케이트 보드와 함께 일어서는 나쁜 친구들로 인해 처음으로 뜨겁고 자유로운 여름을 맞이한 ‘스티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영화는 공개되자 마자 이미 전미비평가위원회 선정 TOP 10 영화에 오른 것은 물론 “올해 최고의 영화가 바로 여기 있다!”(VICE), “한마디로 훌륭하다”(Reel Reviews) 등의 극찬을 받았다. 



#성장 : 90년대 LA, 조나 힐의 반 자전적 이야기



'머니볼'(2011),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2014) 등 출중한 연기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두 차례 후보로 지명된 배우 조나 힐이 처음으로 감독/각본을 맡았다. 



스케이트 보드 문화부터 랩 음악, 90년대 독립영화와 LA까지, 유년시절의 그가 사랑한 모든 것을 담아낸 '미드 90'은 20번의 대본 초안부터 4년이라는 제작 기간에 35일 간의 촬영까지, 그야말로 조나 힐의 영혼이 완전히 녹아 든, 완성도 높은 영화의 탄생을 예고한다. 





#음악 : 레트로 느낌 물씬, 90년대 플레이리스트



조나 힐은 어릴 적 형의 방을 몰래 들락거리며, 형으로부터 배운 영화와 힙합 음악 취향을 '미드 90' 안에 반영했다. 



영화는 너바나, 모리세이, 마마스 앤 파파스 등 전설적인 아티스트들의 명곡부터 90년대를 풍미한 힙합 뮤직까지, 듣기만 해도 중독되는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로 영화 팬은 물론 음악 팬들의 관심까지 사로잡아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영화 : 믿고 보는 A24, 그리고 끝내주는 제작진



'소셜 네트워크'(2010), '머니볼'(2011),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2014), '레이디 버드'(2018) 등에 참여해 프로듀서 최초로 에미상, 그래미상, 오스카상, 토니상 모두를 수상한 최고의 제작자 스콧 루딘이 합류한 것. 



'버드 박스'(2018)로 전 세계를 사로잡고 '소셜 네트워크'(2010)로 제83회 아카데미 음악상과 제68회 골든글로브 음악상을 수상한 트렌트 레즈너 & 애티커스 로스 음악감독이 참여했다. 



90년대 아이콘 중 하나였던 트렌트 레즈너의 합류로, 복잡하면서도 노스탤지어를 불러일으키는 음악을 더해 뉴트로한 무드를 완성할 수 있었다. 



'미드 90'은 9월 25일 개봉한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오드

연예 마이클 베이 감독, 12월 내한…넷플릭스 ‘6 언더그라운드’ 관객 만난다 [공식입장] [TV리포트=박귀임 기자] 넷플릭스(Netflix) 영화 ‘6 언더그라운드’의 마이클 베이 감독이 오는 12월 2일 내한한다. 15일 넷플릭스는 이 같이 밝히며 “마이클 베이 감독과 라이언 레이놀즈 및 주연 배우들의 전 세계 최초 월드 프리미어를 위한 내한”이라고 설명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6 언더그라운드’ 월드 프리미어에는 마이클 베이 감독과 라이언 레이놀즈를 비롯한 주요 배우들이 참석한다. 이들은 프레스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레드카펫 및 월드 프리미어로 전 세계 최초로 한국 관객들과 만날 계획이다.‘6 언더그라운드’는 애초에 존재하지 않았던 것처럼 과거의 모든 기록을 지운 여섯 명의 정예 요원, 스스로 ‘고스트’가 된 그들이 펼치는 지상 최대의 작전을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다.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여섯 명의 정예 요원들은 각자 뛰어난 능력은 물론 미래를 바꾸기 위해 자신의 과거를 지우는 것도 개의치 않는 확고한 신념으로 뭉친다. 자신들은 기억되지 않더라도 그들의 신념과 결심은 역사에 남기를 바라는 미스터리한 리더 라이언 레이놀즈가 직접 모든 요원을 선택한다.특히 ‘나쁜 녀석들’, ‘더 록’, ‘트랜스포머’ 프렌차이즈로 알려진 액션 마스터 마이클 베이 감독이 ‘6 언더그라운드’의 연출과 제작을 맡았다. 이안 브라이스와 제작사 스카이댄스의 데이비드 엘리슨, 다나 골드버그, 돈 그레인저도 제작에 함께 했다. ‘데드풀’ 시리즈의 렛 리스와 폴 워닉이 각본을 집필했다. 사막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총격씬과 도심 카체이싱, 피렌체를 비롯해 전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역대급 액션 블록버스터에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6 언더그라운드’는 오는 12월 13일 넷플릭스에서 첫 공개될 예정이다.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