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은은 흐른다…5년 만에 신보 ‘fLoW’ 발매

기사입력 2019.10.02 3:20 PM
이상은은 흐른다…5년 만에 신보 ‘fLoW’ 발매

[TV리포트=김풀잎 기자] 가수 이상은이 2일 5년만의 신보 'fLoW'를 발매했다.

이상은은 1988년 ‘담다디’로 데뷔해 ‘언젠가는’, ‘공무도하가’, ‘비밀의 화원’, ‘삶은 여행’ 등 수많은 이들의 인생명곡을 남겨온 싱어송라이터이자 책, 그림, 방송 등 다방면에서 예술활동을 펼쳐온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다.

그가 2014년 발매한 15집 'lulu'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EP 'fLoW'에는 흐르듯 살고, 흐르듯 노래하는 아티스트 이상은의 삶에 대한 사려 깊은 시각이 고스란히 담긴 6곡이 수록됐다. 

싱어송라이터 이규호, 이능룡(언니네 이발관, 나이트오프), 박성도(원펀치, 영화 '미성년' 음악감독), 강이채(싱어송라이터, 바이올린 연주자, 이채언루트, 디어재즈오케스트라)가 편곡에 참여해 모던록, 포크, 팝, 일렉트로니카 등 다채로운 색감들로 앨범을 채웠다.

이상은은 과거 인터뷰를 통해 ‘FLOW’를 가장 좋아하는 단어로 꼽은 적이 있다. 앨범 타이틀과 동명이자 역시 이능룡이 편곡으로 힘을 실은 ‘FLOW’를 통해 그는 사람들이나 세상의 비바람에 상처 입은 이들에게 지금 자체에 몰두하고, 이 순간과 오늘을 안아보라는 처방을 내린다. 

이상은은 한글날인 10월 9일과 10일 양일에 걸쳐 발매 기념 단독공연을 개최한다.

김풀잎 기자 leaf@tvreport.co.kr / 사진=아름다운 상상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