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듣탱' 태연 VS '음원퀸' 헤이즈 [배틀VS]

기사입력 2019.10.10 6:17 P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김민지 기자] '믿듣탱' 태연과 '음원퀸' 헤이즈가 이달 약 1주의 시간 차를 두고 차례로 출격한다. 오는 13일엔 헤이즈의 5번째 미니앨범 '만추'가, 22일엔 태연의 2번째 정규앨범 '퍼포즈(Purpose)'가 발매된다. 



앞서 많은 아이돌 그룹과 솔로 가수들의 컴백 소식이 전해져 화려한 라인업을 만든 이달 가요계에 태연과 헤이즈가 합류해 올 가을 컴백 대전에 더 불이 붙을 전망이다.



가을에 어울리는 짙은 감성으로 돌아올 것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인 태연과 헤이즈. 두 '음원 깡패'의 이번 컴백 차이점을 짚어봤다.







# '음악=삶의 방향' 정규앨범 VS '가을' 키워드 미니앨범



"태연에게 음악이 가장 중요한 삶의 방향이자 목표 중 하나"라는 의미인 '퍼포즈'는 태연이 지난 2017년 2월 발표한 첫 번째 정규앨범 '마이 보이스(My Voice)' 이후 약 2년 8개월 만에 발매하는 2번째 정규앨범이다. 



아울러 지난 2015년 10월 첫 번째 미니앨범 'I'로 솔로 활동을 시작한 태연이 또 한번 가을에 선보이는 태연만의 감성이 가득한 신보다.  



반면 헤이즈의 '만추'는 '가을'을 키워드로 잡았다는 특징이 있다. 헤이즈는 자신의 시선에서 바라본 가을을 노래로 구현한 '만추'를 통해 자작곡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만추'엔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 곡 '만추'와 '떨어지는 낙엽까지도', '일기', '다음(DAUM)', '얼고 있어', '미스드 콜(Missed call)'까지 총 6곡이 수록돼 다채로운 분위기를 담아냈다.





# 꽉 채운 12곡 VS 더블 타이틀 곡



'퍼포즈'엔 10개의 신곡과 태연이 지난 3월에 공개했던 싱글 '사계'와 '블루(Blue)'까지 총 12곡이 실린다. 태연의 한층 짙어진 음악 감성과 풍성한 보컬로 꽉 채운 앨범이 될 전망이다.



또 신곡 10곡 중 태연이 앞서 솔로 콘서트에서 선보였던 미발매곡들이 포함될 것으로 보여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진 상태다. 싱글 음원으로만 들을 수 있었던 '사계'와 '블루'를 정식 앨범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특별하다.



헤이즈는 '만추'와 '떨어지는 낙엽까지도'를 더블 타이틀 곡으로 선정해 승부수를 뒀다. 여기에 화려한 피처링과 프로듀서 라인업이 더해져 앨범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다.



'만추'에는 크러쉬가 피처링에 참여해 헤이즈와 처음으로 호흡을 맞췄고, '얼고 있어'에는 전작 '위 돈 톡 투게더(We don’t talk together)'를 함께했던 기리보이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헤이즈의 첫 정규앨범 '쉬즈 파인(She's fine)'의 수록곡 '그러니까'에 힘을 더했던 콜드(Colde)와는 '다음'을 통해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





# '2019 퍼펙트 히트' 예고 VS '음원 퀸' 타이틀 굳히기



그간 태연이 발표했던 'I', '레인(Rain)', '와이(Why)', '파인(Fine)' 등 모든 솔로곡들은 국내외 음원 차트 1위를 휩쓸며 큰 인기를 끌었다. 태연이 이번 앨범으로도 변함없는 음원 강자 및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저력을 입증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뿐만 아니라 올해 '사계'와 tvN '호텔 델루나' OST '그대라는 시'로 연속 히트에 성공했던 태연은 '퍼포즈'로 '2019 퍼펙트 히트'에도 도전한다.



헤이즈는 지난 2016년 발표한 '앤드 줄라이(And July)'를 시작으로 비 오는 날의 필수곡으로 자리잡은 '비도 오고 그래서' 등을 통해 '음원 퀸'의 대열에 올랐다.



'만추'와 '떨어지는 낙엽까지도'로 가을 가요계 접수에 나서는 헤이즈가 '음원 퀸' 타이틀을 완벽히 굳힐 수 있을지 궁금증을 높인다.



김민지 기자 kimyous16@tvreport.co.kr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블루, 헤이즈 인스타그램

연예 ‘동백꽃’ 필구 김강훈, 김지석과 父子 상봉… ‘더 로맨스’ 깜짝 출연 [TV리포트=조혜련 기자] 27일 JTBC ‘우리, 사랑을 쓸까요? 더 로맨스’(이하 ‘더 로맨스’) 측은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동백꽃 필 무렵’의 필구 김강훈의 깜짝 출연 소식을 알렸다.본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선공개 영상에는 등장부터 김지석을 당황시키는 김강훈의 모습이 담겼다. 김강훈은 “여자친구 있어요? 결혼은 언제 할 거예요?”라고 물은 것.이어 공개 열애 중인 김강훈은 박력 있는 자신의 고백법을 공개했다. 특히 김강훈은 여사친과 남사친으로 오해가 빚어졌었다며 “(여자친구와)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고 있다”라고 깜짝 고백했다.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12살의 리얼 러브 스토리에 김지석은 연애와 관련된 궁금증을 풀어내기 시작했다. 그는 김강훈에 “(연인에게) 남사친 혹은 여사친이 있는 게 가능하냐”라고 물었고, 김강훈은 “가능하다. 하지만 둘이 만나는 건 안 된다”라며 단호하게 답했다.이에 김지석은 “난 둘이서 잘 만난다. 이게 어른과 10대의 차이인가?”라며 의아해했고, 두 사람은 끝내 서로를 이해하지 못했다.김지석, 김강훈의 부자 상봉은 ‘더 로맨스’ 3회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세대 넘은 두 사람의 로맨스 토크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더 로맨스’는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27일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뉴스 특보’가 편성돼 결방된다.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 사진=‘더 로맨스’ 선공개 영상 캡처
연예 “신인의 마음으로 열심히 촬영 중” 전미도, ‘슬기로운의사생활’ 첫 스틸 공개 [TV리포트=조혜련 기자] 27일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 전미도의 스틸이 첫 공개됐다.전미도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의대 동기 5인방의 실질적인 정신적 지주이자 홍일점 송화를 연기한다. 단점이 없는 게 단점일 정도로 매사 완벽하고 똑 부러지는 인물이다.공개된 촬영 현장 사진에는 시크함과 털털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전미도의 모습이 담겼다. 환하게 웃고 있는 전미도의 밝은 미소에는 당당하고 건강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반면 무언가 심각하게 고민 중인 시크한 표정에서는 걸크러쉬 매력이 폭발한다.매 작품마다 새로운 원석을 발굴해온 신원호 감독과 이우정 작가가 선택한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새 얼굴, 전미도는 14년차 베테랑 배우로 다양한 뮤지컬과 연극에 출연, 꾸준하게 본인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다채로운 작품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전미도는 뮤지컬 팬들 사이에서는 믿보배로 통하는 배우다.전미도는 “너무 재미있어서 다음 회가 기대되는 대본이었다. 기존의 의학 드라마와는 확실하게 차별성이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신인의 마음으로 열심히 촬영하고 있으니 지켜봐달라”고 소감을 밝혔다.‘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 오는 3월 12일 오후 9시에 첫 방송된다.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 사진=tvN
연예 ‘슈가맨3’ 유재석, 또 다시 유희열 과거 소환 “토이도 ‘슈가맨’에 출연해 주길” [TV리포트=조혜련 기자]  오는 28일 방송될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3’(이하 ‘슈가맨3’)은 ‘소환하라 1999’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 가운데 유재석이 유희열의 과거 영상을 또 다시 소환, 유희열을 분노케 한다.최근 진행된 ‘슈가맨3’ 녹화에서 유재석은 “과거 희귀 자료를 하나 구했다”라며 제작진에게 영상을 하나 전달했다. 그 주인공은 20여년 전 토이 활동 당시의 유희열이었다.유희열은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계속 소환되는 과거영상에 분노해 유재석에게 “너는 내 사생팬이냐 어디서 저런 영상을 찾았냐”라며 수치스러워했다. 그러나 유재석은 굴하지 않고 “이 정도 (정성이면) 토이도 슈가맨에 한 번 나와달라”라고 요청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한편 본격적인 슈가맨 소환 후 등장한 재석팀 슈가맨은 “당시 노래를 냈다 하면 히트였다. 굴비 엮듯 줄줄이 히트곡이었다”라며 과거의 인기를 직접 밝혔다. 유희열 팀 슈가맨은 당시 ‘천재 뮤지션’이라는 수식어가 따라 붙었던 가수. 등장 이후 그는 여전한 실력으로 현장에 있던 모두의 감탄을 샀다는 후문이다.‘슈가맨3’은 오는 28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 사진=JT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