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가창력 서열의 기준은? "효린 380점으로 1위"

기사입력 2012.02.26 1:10 AM
걸그룹 가창력 서열의 기준은? "효린 380점으로 1위"

[TV리포트 서미연 기자] 걸그룹 가창력서열이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26개 걸그룹과 아이돌 솔로를 대상으로 한 ‘걸그룹 가창력서열’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이 게시물은 가사 전달력과 음색, 성량, 기교 등 5개 세부항목을 바탕으로 걸그룹 가창력서열을 매겨 놓은 것이다.

게시물에 따르면 씨스타의 메인보컬 효린이 1위에 올랐다. 효린은 400점 만점으로 380점을 받았다. 효린 특유의 음색과 힘들이지 않고 내는 고음을 매력으로 꼽으며 파우풀한 가창력과 강력한 댄스 훌륭한 랩까지 구사할 수있는 전례를 찾기힘든 올플레이형 가수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비치의 이해리가 효린과 근소한 차이로 2위로 선정됐다. 그는 가사 전달력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3등과 4등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제아와 아이유가 각각 차지했다. 5위는 소녀시대의 태연이 꼽혔다.

또한 아이돌그룹 베스트로 브라운아이드걸스가 지목됐다. 브라운아이드걸스는 노련미와 멤버 전원의 가창력과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가수라고 평가했다.

이어 2NE1은 공민지와 씨엘의 안정적인 랩에 박봄과 산다락의 보컬을 더해 사람들을 신나게 만드는 힘있는 마력을 발산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공정하지는 않지만, 대충 맞는것 같다”, “다 알겠는데 지나는왜?”, “정말 주관적이다. 기준이 뭔가?”, “말도 안된다”라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 게시물은 상대적인 비교로 이루어졌다고 밝히며 카라 씨스타 소녀시대 달샤벳 2NE1 포미닛 걸스데이 지나 다비치 티아라 아이유 원더걸스등을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사진=TV리포트 DB, 온라인 커뮤니티

서미연 기자 miyoun@tvre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