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 생일, 中 팬덤 '사랑의 그림 교실' 개설…뜻깊은 선행[룩@차이나]

기사입력 2019.11.21 2:21 PM
송혜교 생일, 中 팬덤 '사랑의 그림 교실' 개설…뜻깊은 선행[룩@차이나]

[TV리포트=박설이 기자] 배우 송혜교의 생일을 맞아 중국 팬들이 뜻깊은 선행에 나섰다.

송혜교의 중국 팬덤인 중국 송혜교 바이두바 측은 송혜교의 생일을 하루 앞둔 21일, 공식 웨이보 계정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송혜교의 이름으로 진행된 자선 활동 내용을 공개했다.

송혜교 바이두바 측은 송혜교의 생일을 맞아 송혜교 바이두바와 베이징 정언사회공작센터가 함께 중국 산시성 웨이난시 하이테크에 위치한 승리특수학교의 청각장애 아이들을 위한 '송혜교 사랑의 그림 교실'을 열었다고 알렸다.

팬클럽 측은 교내 설립된 '송혜교 사랑의 그림 교실'에서 그림을 배우는 아이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공개했다. 이후에도 '송혜교 사랑의 그림 교실'에서는 일주일에 최소 2회 전문 교사를 초청해 그림 수업을 진행하며, 미취학 어린이들을 위한 미술 회화 과정도 개설, 수업을 마련한다.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 후원이다.

송혜교 바이두바 측은 그림 교실 현장 사진과 함께 송혜교의 이름이 적힌 기부 증서도 함께 공개했다.

앞서 송혜교의 한국, 중국 등 아시아 팬 연합은 11월 22일 송혜교의 생일을 앞두고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Happy Birthday SongHyeKyo' 광고를 띄워 화제를 모았다. 송혜교 생일 광고는 지난 17일에 릴리즈돼 23일까지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등장할 예정이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 / 사진=바이두 송혜교바 공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