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공개 20주년 기념...'러브레터' 오는 26일 특별개봉 확정

기사입력 2019.12.02 10:24 P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이우인 기자] 일본을 대표하는 거장 이와이 슌지 감독의 '러브레터'가 국내 개봉 20주년을 맞이해 오는 26일 특별 개봉을 전격 확정, 2일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러브레터'는 히로코가 사고로 떠나보낸 연인 이츠키를 향한 그리움을 담아 보낸 편지에 또 다른 이츠키로부터 답장이 도착하면서 가슴속에 간직했던 첫사랑의 기억을 다시 꺼내보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클래식 멜로.



'러브레터'는 '4월 이야기' '릴리 슈슈의 모든 것' '하나와 앨리스' 등 매 작품 독보적인 감성과 마음을 울리는 섬세하고 아름다운 연출로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이와이 슌지 감독의 대표작이다.







국내 개봉 당시 일본 영화 최초로 140만 관객을 동원하는 등 폭발적 호응을 얻은 것은 물론, 시대를 대표하는 청순 아이콘 나카야마 미호의 열연과 함께 일본 홋카이도의 설산 등을 배경으로 한 황홀한 영상미를 담아내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우리 시대 최고의 멜로 영화로 꾸준히 회자되고 있다.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광활하게 펼쳐진 하얀 설원을 배경으로 주인공 히로코의 뒷모습이 담겨 있다. 이 모습은 우리 가슴속에 깊이 새겨진 명장면으로 마치 영화 속 대사인 “오겡끼데스까?”가 저절로 들리는 듯한 아련함을 선사한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와이드릴리즈

연예 소주연 “‘김사부2’ 만나 성장, 행복한 시간 보냈다” 종영 소감 [TV리포트=조혜련 기자] 배우 소주연이 “‘낭만닥터 김사부2’를 통해 성장했다”라며 종영 소감을 밝혔다.지난 25일 막을 내린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에서 응급의학과 전공의 4년차 윤아름 역으로 열연한 소주연은 “그 동안 윤아름과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를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이어 그는 “윤아름이라는 캐릭터를 만나 다양한 감정을 연기할 수 있었고, 많은 분들이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봐주셔서 그 누구보다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라며 “늘 TV로만 보던 선배님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덧붙였다.마지막으로 그는 “‘낭만닥터 김사부2’는 끝났지만, 앞으로 다른 작품에서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찾아 뵙겠다”라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낭만닥터 김사부2’에서 밝고 엉뚱하지만 때로는 진지하게 상대방을 위로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캐릭터와 만난 소주연은 자연스러운 연기로 시청자를 사로잡았고, 방영 내내 큰 화제를 모았다. 실제로 드라마 현장에서 소주연에게 ‘윤아름 같다’는 말을 한 스태프도 많았다는 후문이다.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 사진=삼화네트웍스
연예 “1등은 930, 꼴등은 250" ‘해투4’ 방송 최초 ‘연예인 토익시험’ 결과 공개 [TV리포트=조혜련 기자] 오는 27일 방송될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에서는 극과 극을 오가는 연예인 토익 시험의 결과가 밝혀진다.2020년 '해투4'의 야심찬 프로젝트 ‘아무튼, 한 달’은 성공리에 끝난 ‘건강한 바디 디자인’ 실험에 이어 꾸준한 공부와 벼락치기 공부 중 더욱 효과적인 공부법을 찾는 두 번째 실험 ‘공부’ 편을 펼친다.이를 위해 ‘해투4’는 가장 빠르고 객관적으로 결과를 비교해볼 수 있는 토익 시험을 검증의 기준으로 선택했다. 사전에 실시한 토익 시험을 통해 하위 4인을 선발, 이들의 성적 상승률을 비교하는 것이다.앞서 유재석, 전현무, 조세호를 비롯한 ‘해투4’ 3MC와 홍진경, 허정민, 이현이, 안젤리나 다닐로바, 조항리 등이 토익 시험을 치르는 모습이 그려졌다. 방송 최초로 시행되는 연예인 토익 특별 시험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된 상황. 특히 방송 말미 예고에서는 1등의 성적이 930점임이 공개되며 이번 방송에 대한 관심이 극대화됐다.그리고 이날 방송에는 홍진경은 토익 선생님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시험장 3대 악마’ 중 하나에 해당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에 홍진경의 어떤 모습이 지적받았을지, 이런 홍진경과 함께 하는 이들이 무사히 시험을 마칠 수 있었을지 궁금해진다.한숨과 헛웃음이 난무한 시험이 끝난 뒤 유재석은 “이 중에는 안 풀면서 푸는 연기를 한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고 전해져 호기심을 더한다. 과연 영어 실력만큼 문제를 푸는 방법도 제각각이었던 이들의 토익 시험 현장은 어떤 재미를 선사할까.이와 함께 반전에 반전이 이어진 결과도 공개된다. 930점을 받은 1등부터 250점을 받은 꼴등까지, 이 놀라운 점수들의 주인공이 밝혀질 ‘해투4’는 오는 27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 사진=KBS 2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