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인X마동석 영화 ‘시동’ 개봉 기념…원작 특별편 공개

기사입력 2019.12.05 9:05 AM
정해인X마동석 영화 ‘시동’ 개봉 기념…원작 특별편 공개

[TV리포트=박귀임 기자] 다음웹툰이 영화 ‘시동’ 개봉 기념으로 원작 웹툰의 특별편을 공개한다.

5일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독립기업) 다음웹툰컴퍼니(대표 박정서)는 “웹툰 ‘시동’의 특별편인 ‘시동 – 얼마 후’를 6일부터 매주 금요일 5주간 연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시동 특별편은 택일이 집으로 돌아간 후 중국집 사람들의 이야기를 사장님의 시점에서 시작한다. 이후 거석이형, 상필, 경주, 택일 등 매회 주요 인물들의 단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다음웹툰 관계자는 “‘시동’ 개봉에 앞서 원작 웹툰 독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특별편을 기획하게 됐다. ‘시동’과 마찬가지로, 특별편에서도 각 캐릭터들의 매력이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원작과 높은 싱크로율로 곧 개봉되는 영화와 함께 ‘시동’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다음웹툰에서 누적 평점 9.8점을 기록한 ‘시동’은 반항기 어린 주인공 택일이 중국집에 취직한 후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면서 세상 사는 법과 사람들과 어울리는 방법을 배워가는 내용을 담는다. 

택일을 비롯해 남다른 과거의 주방장 거석이형, 절친한 친구 상필, 운동 하는 소녀 경주, 배구선수 출신 택일의 엄마 등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사람 사는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그려내 큰 인기를 끌었다.

영화 ‘시동’은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주연으로 오는 18일 개봉한다.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다음웹툰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