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환, 오늘 신곡 '십이월 이십오일의 고백' 발표..'겨울 감성 저격'

기사입력 2019.12.05 10:19 AM
정승환, 오늘 신곡 '십이월 이십오일의 고백' 발표..'겨울 감성 저격'


[TV리포트=임영진 기자] 가수 정승환이 5일 신곡 '십이월 이십오일의 고백'을 발표하고 겨울 감성을 저격한다.

이날 6일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십이월 이십오일의 고백'은 '눈사람'으로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아이유와 제휘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한 노래. 아이유가 작사, 제휘가 작곡으로 참여했다.

'눈사람'이 겨울 끝에서 오랜 사랑을 배웅하는 마음으로 부르는 노래라면, ‘십이월 이십오일의 고백’은 겨울처럼 기다려 온 사랑에게 건네는 이야기를 노래한다. 정승환은 이 곡을 통해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목소리와 진성, 가성을 자유자재로 오가는 깊은 차원의 가창력과 감성을 전할 예정이다.

'십이월 이십오일의 고백'과 함께 정승환의 자작곡 ‘안녕, 겨울’도 공개된다. 정승환과 버클리 음대 출신 작곡가 서동환이 함께 작업했고, 정승환이 직접 가사를 쓴 노래다. 이 곡은 정승환의 연말콘서트와 동명인 곡으로 겨울을 닮은 오랜 그리움을 담고 있다.

한편 정승환은 오는 14일~15일 양일 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연말 공연 ‘2019 정승환의 안녕, 겨울 : 우리가 사랑한 1년’을 개최한다.

임영진 기자 lyj61@tvreport.co.kr / 사진=안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