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마이클, 영화 ‘라스트 크리스마스’ OST로 만난다

기사입력 2019.12.05 5:40 PM
조지 마이클, 영화 ‘라스트 크리스마스’ OST로 만난다

[TV리포트=김풀잎 기자] 5일 개봉하는 영화 ‘라스트 크리스마스’에 조지 마이클의 히트곡이 다수 수록돼 화제다.

2016년 크리스마스에 세상을 떠난 조지 마이클은 듀오 왬(Wham!)과 솔로 활동으로 수 많은 히트곡을 남겼으며, 영화의 제목에서 짐작 가능하듯 '라스트 크리스마스'는 실제로 왬 그리고 조지 마이클로부터 영향을 받아 제작된 작품이다.

때문에 영화 곳곳에 조지 마이클의 히트곡들이 삽입돼 있으며, 크리스마스에는 반드시 들리는 곡 'Last Christmas'의 오리지널 버전을 비롯, 'Wake Me Up Before You Go-Go', 'Heal The Pain', 'Faith', 'Praying For Time' 등의 곡들이 영화 배경음악을 가득 채웠다.

특히 이번 영화에는 그가 생전에 작업했던, 미공개 신곡 'This Is How(We Want You To Get High)'가 수록됐고, 우리 곁을 떠난 조지 마이클에 대한 애틋함과 특별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해당 곡은 영화와 CD버전으로 발매되는 OST앨범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라스트 크리스마스'는 가족, 친구, 꿈, 사랑 뭐든 잘 해보려 하지만 무엇 하나 마음대로 되지 않는 여자 앞에 크리스마스의 선물 같은 남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두 남녀의 특별한 로맨스를 그린 영화다. 

김풀잎 기자 leaf@tvreport.co.kr / 사진=소니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