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사부2'→'영혼수선공'…2020년 상반기 지상파 3사 라인업

기사입력 2020.01.03 9:54 AM
'김사부2'→'영혼수선공'…2020년 상반기 지상파 3사 라인업

[TV리포트=석재현 기자]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다. 지상파 3사 또한 이에 맞춰 새 작품들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신작 드라마 라인업을 모아봤다.

# 1월 : 시즌 2로 돌아온 '김사부', MBC 부활 첫 주자 '더 게임'

가장 먼저 시청자들을 만나는 작품은 4년 만에 시즌 2로 돌아온 SBS '낭만닥터 김사부 2'다. 시즌 1이 시청자들의 호평 속에 최고시청률 27.6%(이하 닐슨코리아 전국)로 마무리한 만큼, 올해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이야기의 핵심인물 김사부 역의 한석규를 비롯한 돌담병원 사람들 대부분이 시즌 2에 출연한다. 여기에 안효섭, 이성경 등이 새롭게 합류해 어떤 케미스트리를 만들어낼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는 6일 방송된다. 

영화 '결혼전야' 이후 6년 만에 재회한 옥택연, 이연희 주연 MBC '더 게임: 0시를 향하여'도 오는 22일에 공개된다. 지난해 부진했던 MBC 드라마의 2020년 첫 주자인 만큼, 분위기를 쇄신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더 게임: 0시를 향하여'는 죽음 직전의 순간을 보는 예언가와 강력반 형사가 20년 전 '0시의 살인마'와 얽힌 비밀을 파헤쳐가는 이야기다. 옥택연은 상대방의 눈을 통해 죽음을 보는 예언가 김태평 역을, 이연희는 강력한 형사 서준영 역을 맡았다. 

# 2월 : 김혜수X주지훈 법정물 '하이에나'

2월에는 김혜수, 주지훈 주연의 SBS '하이에나'가 '스토브리그' 후속작으로 편성됐다. '하이에나'는 머릿속엔 법을, 가슴속엔 돈을 품은 변호사들의 물고 뜯고 찢는 하이에나식 생존기를 그린 작품으로 지난 '2019 SBS 연기대상'서 티저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특히, 김혜수는 tvN '시그널' 이후 4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컴백한다. 그리고 '별에서 온 그대'를 연출한 장태유 PD 또한 '하이에나'를 통해 6년 만에 복귀한다. 오는 2월 21일 첫 방송.

# 3월 : '그 남자의 기억법'→'아무도 모른다', 쏟아지는 신작들

지상파 3사의 신작들이 가장 많이 쏟아지는 달이다. 

'2019 MBC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한 김동욱의 차기작 MBC '그 남자의 기억법'이 일찌감치 3월 18일로 방영일을 확정지었다. 모든 시간을 기억하는 과잉기억 증후군에 걸린 앵커와 삶의 중요한 시간을 망각해 버린 스타의 기억 찾기 로맨스다.  

'그 남자의 기억법'의 경쟁작으로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어서와'가 있다. '어서와'는 인간 남자로 변신하는 고양이와 강아지 같은 인간 여자의 미묘한 설렘을 다루는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라이징 스타 김명수와 신예은이 로코 케미를 펼친다. 오는 3월 25일 첫방송.

'어서와'와 함께 새 주말드라마 '한번 다녀왔습니다'도 KBS 2TV 3월 라인업에 합류했다. 바람 잘 날 없는 송가네의 이야기를 다루는 '한번 다녀왔습니다'에는 천호진, 이정은이 부부로 호흡을 맞춘다. 그 외 오윤아, 이민정, 이상엽이 출연을 예고하고 있다.

JTBC 'SKY 캐슬'로 제2 전성기를 맞이한 김서형은 오는 3월 미스터리 추적극 SBS '아무도 모른다'로 돌아온다. 여기에 류덕환과 조한철, 박훈 등이 합류해 추적극의 매력을 더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준혁, 남지현 주연의 MBC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이 3월 방영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 4~5월 : 최강희의 복귀작 '굿 캐스팅', 신하균X정소민 '영혼수선공'

2년 만에 브라운관에 돌아온 최강희의 SBS '굿 캐스팅'을 오는 4월 경 만날 수 있다. 한때 잘나가는 국정원 요원 출신 아줌마들이 대기업 기술유출 비리를 캐기 위해 현장으로 위장 잠입하는 내용으로 '아무도 모른다' 후속작이다.

5월에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이 방영된다. '영혼수선공'은 미친 세상을 살아가는 미쳐가는 사람들을 위한 정신과의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휴먼 메디컬 장르다. 신하균은 '브레인' 이후 9년 만에 의사 가운을 입는다. 신하균의 파트너 정소민은 열정과 패기로 뭉친 뮤지컬 배우로 분한다.

석재현 기자 syrano63@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SBS,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