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골든디스크’ 방탄소년단, 이변없이 대상…방시혁 “축하한다” [종합]

기사입력 2020.01.04 7:47 P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박귀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다시 한 번 ‘골든디스크어워즈’ 대상 주인공이 됐다. 2관왕으로 식지 않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방시혁이 직접 축하했다. 



방탄소년단은 4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된 ‘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이하 2020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 음원 부문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이 불참, 방시혁이 대리 수상하며 자리를 빛냈다.



방시혁은 “방탄소년단을 대신해서 나왔다. 방탄소년단 축하드린다”면서 “데뷔한지 7년 됐다. 지금까지 이룬 성과도 어마어마하지만, 13년 후에도 저와 같이 웃으면서 음악 이야기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환하게 미소 지었다.



또한 방시혁은 방탄소년단이 직접 준비한 편지를 읽었다. 방탄소년단은 편지를 통해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 2020년에도 앞으로도 우리는 음악과 함께 할 것”이라며 “좋은 음악, 그리고 그 음악을 함께 해줄 아미만 있다면 행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골든디스크어워즈’는 지난 1년 간 음악 팬들이 사랑한 노래와 음반을 선정하고 결산하는 자리다. 이다희와 성시경이 MC를 맡았으며, 마마무 있지 잔나비 청하 트와이스 폴킴 등 12팀이 무대를 꾸몄다. 



우선 AB6IX 김재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있지 에이티즈 청하 트와이스 마마무 잔나비 폴킴 지코 등이 동화 속 주인공을 연상케 하는 의상을 입고 차례로 등장했다. 성시경과 이다희도 무대에 올라 “환상의 놀이동산에 온 것 같은 느낌”이라며 “어떤 마법 같은 무대가 펼쳐질지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배우 이재욱 이세영 정은채 고준희 김소현 안재현 한예리 김선호 신성록 이상윤 주원 등이 ‘2020 골든디스크어워즈’ 시상자로 나섰다. 이들은 K팝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시상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재욱이 잔나비와 엠씨더맥스의 본상을 시상했다. 잔나비는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영광스럽다. 감사하다. 앞으로도 건강한 음악 만들어서 들려드리겠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인상 시상을 위해 이세영이 등장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있지가 호명 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데뷔한지 딱 10개월 됐다. 값진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받은 만큼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알렸고, 있지는 “2020년도에 신인상 받아서 기쁘고 감사드린다. 데뷔 후 많은 관심과 사랑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뻐했다.  



특히 있지는 신인상에 이어 본상까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에 “우리 노래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좋은 영향 줄 수 있는 있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작년보다 올해가 더 따뜻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제작자상을 수상한 방시혁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올해 15주년을 맞는데 의미 있는 상을 받아서 기쁘다. 감사하다”면서 “2019년을 돌아보면 많은 일들이 있었다. K팝이 세계무대에서 인정받고 사랑 받아서 더 뜻깊었다. 슬프고 안타까운 일들이 많았다. 책임을 통감하기도 했다. 이 상은 더 좋은 환경을 만들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베스트 R&B 힙합상에 호명된 지코는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 눈길을 끌었다. 베스트 트로트상을 수상한 송가인은 영상을 통해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 더욱더 노력해서 좋은 노래로 보답하는 가수가 되겠다”면서 기분 좋은 미소를 지었다.  



돌발 상황도 있었다. 있지 멤버 리아가 본상 수상 후 넘어진 것. 멤버들의 부축을 받아 일어난 리아는 환하게 미소 지었고, 채령은 침착하게 수상 소감을 이어나갔다.  





<다음은 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수상 내역>



▲대상-방탄소년단



▲본상-잔나비, 엠씨더맥스, 있지, 악동뮤지션, 청하, 제니, 폴킴, 태연,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베스트 R&B 힙합-지코



▲베스트 트로트-송가인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화사(마마무)



▲베스트 그룹-마마무



▲제작자상-방시혁(빅히트엔터테인먼트)



▲넥스트 제너레이션-김재환, AB6IX, 에이티즈  



▲신인상-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있지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방송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