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게임’ 고수·심은경, 응원할 수밖에 없는 ‘경제 히어로’

기사입력 2020.01.28 8:37 AM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조혜련 기자] tvN 수목드라마 ‘머니게임’ 속 고수, 심은경이 응원할 수 밖에 없는 ‘경제 히어로’에 등극했다.



앞선 방송에서 채이헌(고수 분) 이혜준(심은경 분)은 손을 잡고 정인은행을 외국계 펀드 바하마에 매각하려는 거대한 게이트를 막고자 금융비리의 증거를 언론에 제보하며 허재(이성민 분)의 발목을 잡았다. 그러나 허재의 비열한 역공으로 이혜준은 징계위에 회부돼 기재부 파면위기에 몰렸고, 채이헌은 이를 막기 위해 나서는 등 채이헌과 이혜준 그리고 허재의 엎치락뒤치락 대결이 펼쳐지고 있다.



이처럼 채이헌 이혜준은 기울어진 운동장 한복판에서, 여타 히어로 무비 주인공처럼 복면하나 쓰지 않고도 목숨 건 치열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이혜준은 어려운 형편에도 필사의 노력으로 경제관료가 된 인물로, ‘시시해지기 싫었다(4회)’는 이유로 지불해야 하는 대가가 ‘삶’ 그 자체라는 점에서 시청자의 연민과 공감을 자아내고 있다.



또한 채이헌은 나라의 경제를 책임지는 관료로서의 책임감, 자신을 믿고 따르는 후배에 대한 선배로서의 책임감 등, 당연한 것들이 당연하지 않은 세상 속에서 책임감으로 깊은 감명을 선사하고 있다.



‘머니게임’은 대한민국의 운명이 걸린 최대의 금융스캔들 속에서 국가적 비극을 막으려는 이들의 숨가쁜 사투와 첨예한 신념 대립을 그린 드라마.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 사진=tvN

연예 '슬기로운 의사생활' 김대명, 은둔형 산부인과 의사役...첫 스틸 공개 [TV리포트=홍지수 인턴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 김대명이 은둔형 외톨이 산부인과 교수로 변신했다.26일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 측이 석형(김대명 분)의 첫 스틸을 공개했다.사진 속 석형은 극 중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섬세한 눈빛 연기로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는 무덤덤한 표정 속 따뜻함을 드러내고 있다.석형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피하고 관계를 맺는 것 또한 불편해하는 인물이다. 하지만 그는 가족 외에 유일하게 오랜 관계를 유지해온 익준(조정석 분), 정원(유연석 분), 준완(정경호 분), 송화(전미도 분)와 시너지를 발휘할 예정이다.김대명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대본이 한 장 한 장 넘어갈 때마다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본 작품이었다. 말투는 물론 표정에서 행동까지 ‘석형’에 가까워지기 위해 매 순간 노력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오는 3월 12일 목요일 오후 9시에 첫 방송된다.홍지수 인턴기자 jsfire120@tvreport.co.kr / 사진=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