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월 만 8kg 감량" 전효성, 다이어트 비하인드 대공개

기사입력 2020.02.02 1:26 PM
"10개월 만 8kg 감량" 전효성, 다이어트 비하인드 대공개

[TV리포트=김민지 기자]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다이어트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전효성은 지난 1일 개인 유튜브 채널 ‘블링달링효성’에 자신의 다이어트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전효성은 “18살에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해봤다”며 무려 10년 넘게 꾸준히 다이어트를 한 ‘프로 다이어터’로서 상세하게 다이어트 후기를 밝혔다.

전효성은 연습생 시절 오후 6시 이후엔 금식을 유지하고 식사량을 절반으로 줄이는 등 철저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당시 10개월 만에 8kg을 감량했다고 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후 고강도 운동과 저강도 운동을 반복하는 ‘인터벌 트레이닝’, 고단백 저칼로리 식단을 유지하는 ‘덴마크 다이어트’, 하루에 600kcal 이하의 저열량 식사를 유지하는 ‘데니쉬 다이어트’까지 다 해봤다고 덧붙였다.

다양한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 감량과 요요현상을 반복했다는 전효성은 다이어트 전후 사진을 공개하며 다이어트 후기를 솔직하게 들려줬다.

아울러 ‘전효성 다이어트’로 유명한 바나나, 계란, 두유로만 구성된 식단을 통해 체중은 원하는 만큼 감량했지만 당시 탈진 현상이 왔다고 털어놨다. 탈진 현상으로 떨어진 체력은 몇 개월에 거쳐 겨우 체력을 회복했다며 과도한 다이어트의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이때 꾸준한 운동으로 체력을 회복했다는 전효성은 “같은 체중이어도 운동으로 가꾼 몸은 확실히 달라 보인다”며 운동의 중요성을 짚었다.

김민지 기자 kimyous16@tvreport.co.kr / 사진=JHS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