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랫말싸미’ 개강 D-7, 유쾌한 녹화 현장 공개

기사입력 2020.02.03 12:09 PM
‘노랫말싸미’ 개강 D-7, 유쾌한 녹화 현장 공개

[TV리포트=조혜련 기자] 3일 tvN 신규 예능 프로그램 ‘케이팝 어학당-노랫말싸미’(이하 ‘노랫말싸미’)가 유쾌한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노랫말싸미’의 MC 이상민, 김종민, 장도연을 비롯해 프로그램을 꽉 채울 10명의 외국인 수강생들의 모습이 담겼다. 이상민, 김종민, 장도연은 수업 분위기를 즐겁게 유도하는가 하면, 수강생들과 함께 노래를 배우고 노래 속 담긴 한국 문화를 알려주며 시범 조교 같은 역할을 했다는 후문이다.

외국인 수강생들 또한 10인 10색의 신선한 캐릭터로 활력을 책임졌다는 전언이다. ‘노랫말싸미’에는 한국을 사랑하는 다양한 외국인 수강생들이 출격한다. 한국어를 능숙하고 센스 있게 구사하며 뛰어난 예능감까지 장착한 콩고 왕자 조나단, 영혼을 가득 담아 케이팝을 부르는 소울 장인 그렉 뿐 아니라 티저 영상을 통해 “꽃미남 비주얼들은 누구냐”며 관심을 모았던 조던과 매튜 또한 수강생으로 등장해 관심을 모은다.

여기에 케이팝을 사랑하는 대학생 페냐, 온라인 탑골공원을 즐겨 방문할 것 같은 열정 부자 카메론, 흥과 끼가 넘치는 카슨, 엑소에 완벽 빙의한 만능 재주꾼 조던, 프랑스에서 온 매력적인 모델 줄리, 프로 막춤러 플로리안까지 ‘노랫말싸미’에 출사표를 던졌다.

제작진은 “출연진들이 국적과 언어는 다르지만 노래라는 한가지 언어를 통해 한국 문화는 물론, 서로의 다양한 문화까지 알아가는 즐겁고 유익한 분위기였다”라고 전했다.

‘노랫말싸미’는 한류의 중심 케이팝(K-POP)을 배우며 한국어를 쉽고 재밌게 익히고, 나아가 노랫말에 담긴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예능 프로그램. 매회 인기 가수들이 일일 강사로 직접 출연, 케이팝을 좋아하는 10명의 외국인 수강생들을 위해 자신의 노래 강의를 펼치고, 여러 국적의 외국인 출연진은 노래를 통해 한국 문화를 간접 체험한다. 수업 과정을 통해 서로 다른 노래 스타일과 다각도 관점의 토크를 나누며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노랫말싸미’는 오는 10일 오후 8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 사진=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