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영화 '영웅' 여름 개봉 확정..정성화 싱크로율 100%[공식]

기사입력 2020.03.26 10:26 AM
뮤지컬영화 '영웅' 여름 개봉 확정..정성화 싱크로율 100%[공식]

[TV리포트=김수정 기자] 뮤지컬 영화 '영웅'이 여름 개봉을 확정하고 포스터와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배급사 CJ 엔터테인먼트 측은 26일 이와 같이 밝히며 포스터와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이번 작품은 '해운대', '국제시장' 윤제균 감독의 신작이다. 동명의 뮤지컬을 원작으로 한다. 한국영화 최초의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다.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영웅' 포스터는 2009년 뮤지컬 초연부터 안중근 역을 맡아 무대를 압도했던 오리지널 캐스트인 배우 정성화가 영화 '영웅'에서 다시금 안중근으로 분해 의연하면서도 결의에 찬 눈빛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다. 

“나는 테러리스트가 아니다. 대한민국 독립군 대장이다.”라는 카피는 목숨을 바쳐 독립 운동을 이끈 대한민국의 영웅 ‘안중근’의 가슴 뜨거운 이야기를 예고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영웅' 1차 예고편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안중근의 마지막 1년을 속도감 있게 그려내며 강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중국 뤼순 형무소, 사형 당일 안중근의 모습에서 시간을 거슬러 1909년 10월 26일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는 거사의 순간, 그리고 일본 법정에서 사형 판결을 받고 이듬해인 1910년 3월 26일 형이 집행되기까지를 담은 예고편은 조국의 독립을 위해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간 안중근 의사의 숨겨진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CJ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