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광장’ 송가인도 감탄한 대파 메뉴→군침 자극 먹방 ‘최고의 1분’

기사입력 2020.03.27 8:54 AM
‘맛남의광장’ 송가인도 감탄한 대파 메뉴→군침 자극 먹방 ‘최고의 1분’

[TV리포트=조혜련 기자] SBS ‘맛남의 광장’이 음식 부재료로 여겨졌던 대파를 메뉴로 재탄생 시켜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6일 방송된 ‘맛남의 광장’은 수도권 기준 가구 시청률 7.5%(2부)를 기록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8%까지 올랐다. 광고 관계자들의 중요 지표이자 화제성을 주도하는 ‘2049 타깃 시청률’은 3.8%로 동시간대 1위, 목요 예능 1위에 등극했다.

이날 방송에는 지난주에 이어 특별 게스트 송가인과 함께 진도 농민들을 위한 특별 미식회를 준비하는 ‘맛남의 광장’이 펼쳐졌다. 

백종원은 대파 파이 파스츄리에 이어 ‘파개장’을 선보였다. 소고기뭇국과 비슷하지만 무나 별다른 재료 없이 대파가 주재료로 완성되는 음식으로, 파개장을 맛본 멤버들은 감탄사를 쏟아냈다. 송가인 역시 “대박이다. 소주랑 같이 먹기 좋을 것 같다. 별이 다섯 개”라며 극찬했다.

또한 백종원은 미식회를 앞두고 멤버들을 위한 파기름 볶음밥과 대파라면을 준비했다. 멤버들이 미식회 전 대파 라면을 폭풍 흡입하는 장면이 분당 시청률 8%를 기록, 이날 방송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 사진=‘맛남의 광장’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