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스모커스, 美 코로나19 의료진 위해 마스크 2만 장 기부 [할리웃통신]

기사입력 2020.04.21 3:45 PM
체인스모커스, 美 코로나19 의료진 위해 마스크 2만 장 기부 [할리웃통신]

[TV리포트=홍지수 인턴기자] 글로벌 EDM 듀오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가 코로나19에 힘쓰는 의료진들을 위해 KN95 마스크 2만 장을 기부했다. 

체인스모커스는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페이지식스를 통해 "현재 의료진들이 매일 임하고 있는 일은 고무적이다. 그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이 급우선이다"고 밝혔다. 

체인스모커스는 코넬 대학의 의과 대학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비영리 정부 병원에 각 1만 장의 마스크를 전달했다. 

코넬 대학의 의과 대학은 코로나19 최전방에서 환자를 진료하고 있으며 치료법 및 백신 조사, 바이러스 확산 추적 등 여러 분야에서 연구 중이다.

비영리 정부 병원 측은 "체인스모커스의 마스크 기부는 향후 환자 유입에 대비하기 위한 노력에 힘을 실어 줬다"고 밝혔다.

체인스모커스는 지난달 28일 코로나19 대응 기금 마련 캠페인인 '트위치 스트림 에이드(Twitch Stream Aid)'에 참여했다. 

홍지수 인턴기자 jsfire120@tvreport.co.kr / 사진=라이브네이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