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원X박하선X장혜진, tvN ‘산후조리원’ 주인공 캐스팅 확정 [공식]

기사입력 2020.05.07 10:08 AM
엄지원X박하선X장혜진, tvN ‘산후조리원’ 주인공 캐스팅 확정 [공식]

[TV리포트=박귀임 기자] 배우 엄지원과 박하선, 그리고 장혜진이 ‘산후조리원’ 주인공으로 캐스팅 됐다. 

tvN 새 월화드라마 ‘산후조리원’ 제작진은 7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알리며 “배우들의 존재감만으로도 든든한 캐스팅이다. 이들의 열정과 함께 유쾌하고 힐링되는 드라마로 찾아 올 것”이라고 밝혔다. 

‘산후조리원’은 회사에서는 최연소 임원, 병원에서는 최고령 산모 현진이 재난 같은 출산과 조난급 산후조리원 적응기를 거치며 조리원 동기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출산 극복기를 그린 드라마다.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빅 포레스트’ 등의 박수원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엄지원은 극중 회사에서는 최연소 임원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산후조리원 내에서는 최고령 산모인 오현진 역을 연기한다. 그동안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작품에서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 시키는 내공 깊은 연기를 보여줬던 엄지원은 이번에도 어김없이 완벽한 캐릭터 싱크로율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산부에서 출산 이후까지의 과정을 겪는 캐릭터를 통해 공감 100%의 희로애락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엄지원만의 깊이 있는 연기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보인다.

박하선은 산후조리원의 여왕벌로 통하는 산모 조은정 역을 맡는다. 극 중 조은정은 아이를 위해서라면 뭐든지 다 하는 완벽한 육아맘으로 엄마들 사이에서 꼭 친해져야만 하는 동기이자 친구 1순위로 꼽히는 인물이다. 특유의 진정성이 돋보이는 연기와 입체적인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여온 박하선이기에 이번 드라마를 통해 또 어떤 새로운 매력으로 연기 변신을 선보일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영화 ‘기생충’에 이어 tvN ‘사랑의 불시착’까지 흥행에 성공하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드는 장혜진도 ‘산후조리원’을 통해 또 하나의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킬 것으로 보인다. 장혜진은 탄탄한 연기력과 대체 불가능한 존재감으로 극 중 최고급 산후조리원의 원장 최혜숙 역을 그 누구보다 실감나게 그려낼 예정이다.

‘산후조리원’은 올 하반기 편성 예정이다.

박귀임 기자 luckyim@tvreport.co.kr /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키이스트, 아이오케이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