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양세형, 쫄라김집에 멘보사과 레시피 전수 “자신감 갖고 하길” 격려

기사입력 2020.05.27 11:51 PM
‘골목식당’ 양세형, 쫄라김집에 멘보사과 레시피 전수 “자신감 갖고 하길” 격려

[TV리포트=이혜미 기자] 개그맨 양세형이 수원 쫄라김집에 멘보사과 레시피를 전수했다.

27일 방송된 SBS ‘골목식당’에선 양세형이 깜짝 출연했다.

이날 양세형은 수원 쫄라김집에 멘보사과 레시피를 전수하고자 ‘골목식당’을 찾았다. 이 레시피는 백종원이 ‘맛남의 광장’에서 선보였던 것.

양세형에 따르면 멘보사과 맛의 포인트는 레몬과 계핏가루다. 레몬의 신맛이 사과의 단맛을 끌어올리고 계핏가루가 풍미를 더한다고.

이에 쫄라김집 사장은 “계핏가루를 넣으면 손님들이 싫어하신다”며 고충을 털어놨고, 양세형은 “자신감을 갖고 하셔야 한다. 누구는 짜다고 하고 누구는 싱겁다고 할 거다. 휘둘리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웃음기 없이 진지한 자세로 멘보사과 조리법을 설명하는 양세형을 보며 상황실의 김성주는 “‘골목식당’도 예능이라 해프닝이 있어야 하는데 그런 걸 기대하면 안 되겠다. 평소 예능 할 때랑 다르게 다큐다”라고 말했다.

양세형은 쫄라김집 사장의 긴장을 풀어주고자 “이 메뉴 내면 내 팬클럽들이 많이 올 거다. 수천 명 모이는 건 금방이다”라고 농을 던지는 것으로 분위기를 환기시켰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골목식당’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