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아빠 이 영상 좀 꼭 봐주세요"...강제 '통금'이 자녀의 성장에 미치는 악영향 (영상)

기사입력 2020.06.06 5:25 PM
"엄마·아빠 이 영상 좀 꼭 봐주세요"...강제 '통금'이 자녀의 성장에 미치는 악영향 (영상)

유튜버 오마르가 성인이 된 자녀들에게 '통금'을 요구하는 부모들에게 일침을 날렸다.

지난달 28일 유튜브 채널 '오마르의 삶'에는 '통금이 자녀에게 끼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오마르는 1982년 통금(통행금지)이 사라졌음에도 여전히 부모에게 이를 통제받는 사람들이 있다며 입을 열었다.

먼저 오마르는 부모들이 성인이 된 자녀들에게 통금을 거는 이유에 대해 분석했다.

유튜브 '오마르의 삶' 채널

가장 큰 이유는 부모는 평생 자식이 '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 그는 "나이 문제가 아니다. 털이 이렇게 났는데도 나도 우리 어머니한테는 아이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자식들의 통금을 풀어줘야 한다고 주장하는 이유.

이에 대해 오마르는 자식들이 부모의 아들, 딸로만 세상에 존재하는 게 아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20살이면 어른이다. 서툴고 부족해도 어른의 삶을 살아야 한다. 직접 저지르고 실수도 하고 책임지는 과정에서 어른이 되는 건데 통금을 거는 건 실수할 기회 자체를 안 주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유튜브 '오마르의 삶' 채널

또한 오마르는 통금이 스스로가 어른이라는 확신을 갖기 어렵게 만들며 내적 성장을 더디게 한다고도 말했다.

"실제 친구들 사이에서 통금이 있으면 문제가 많다. 아이들은 친구들에게 늘 미안해야 하고 눈치를 봐야 하고 주눅 들게 된다" 

"다른 친구들은 추억도 만들고 경험을 쌓을 때 통금 걸린 아이는 청춘을 얌전히 허비하게 된다"

유튜브 '오마르의 삶' 채널

"20대 초반에 내가 친구들과 하나로 섞이지 못한다는 느낌, 아이 취급받는다는 느낌, 그만큼 부모가 나를 믿어주지 않는다는 느낌"

특히 오마르는 통제 당하던 자식들이 오히려 잘못 터지면 더 큰일이 생길 수 있다고도 주장했다.

그는 "풀어놓으면 술 마시고 토하고 말겠지만 막아두면 터진다. 그때는 해방감과 오늘 밖에 없다는 절박함에 선을 못 지키고 사고를 낼 가능성이 크다"라고 말했다.

유튜브 '오마르의 삶' 채널

그러면서 오마르는 시간을 통제하기보다는 나가 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태도를 잡아주는 것이 오히려 옳은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5분가량 폭풍같이 쏟아지는 오마르의 주장에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이게 맞다"라며 감탄을 쏟아냈다.

일부 시청자들은 "우리 부모님 유튜브에 이 영상이 뜨길", "이런 영상은 널리 퍼져야 한다"라며 격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금동준 기자 ssi4370@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 당신만 안 본 뉴스

코로나 예측했던 14살 천재 소년이 올해 발생할 '대재앙'을 예언했다

'손' 이쁘다는 주호민이 네일 브랜드 광고모델로 발탁된 사연(영상)

"개고기 폄하하냐?!" 유기견 공주 입양하고도 '악플' 공격당하는 올리버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