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광희, ‘워크맨’ 고동완 PD 손잡고 단독 웹 예능 도전[공식]

기사입력 2020.06.25 6:09 PM
황광희, ‘워크맨’ 고동완 PD 손잡고 단독 웹 예능 도전[공식]

[TV리포트=이혜미 기자] 가수 황광희가 데뷔 후 첫 단독 웹 예능에 도전한다.

인기 웹예능 ‘와썹맨’과 ‘워크맨’을 처음 기획하고 히트시킨 제작진들이 뭉쳐 가수 황광희와 함께 새로운 웹 예능을 제작한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 에이앤이 네트웍스(A+E Networks)는 8월 초 가수 황광희가 단독 MC로 출연하는 웹예능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인기 웹예능 ‘와썹맨’, ‘워크맨’을 처음 기획하고 제작한 원년 멤버들이 글로벌 미디어 기업 에이앤이 네트웍스 디지털 스튜디오로 이적해 처음 작품을 선보이는 것.

특히 황광희는 데뷔 후 처음으로 본인의 이름의 건 웹예능을 선보이며 이제껏 공개한 적 없는 매력으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에이앤이 네트웍스에서 처음 작품을 선보일 고동완 PD는 기존에 없었던 디지털 문법과 호흡으로 독보적인 필모를 쌓아온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스타 PD. 에이앤이 네트웍스의 브랜드 중 하나인 히스토리 채널에서 ‘뇌피셜’을 히트 시킨 것을 시작으로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워크맨’을 제작하며 독보적인 웹예능 흥행 신화를 써왔다.

특히 고동완 PD는 김종민, 장성규 등 MC들이 기존 프로그램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숨겨진 끼와 매력을 발굴하는데 남다른 능력을 보여온 만큼 황광희의 어떤 새로운 면을 끌어낼지 큰 기대를 모은다.

에이앤이 네트웍스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로 한국에서는 히스토리, 라이프타임 두 채널 브랜드를 통해 TV와 디지털을 넘나드는 오리지널 제작을 공격적으로 진행중이다. 특히 독립된 에이앤이 디지털 스튜디오는 김종민의 ‘뇌피셜’, 김재중의 ‘트래블 버디즈’, 웹드라마 ‘연남동 키스신’, ‘인어왕자’, 아이돌 음악 예능 ‘인생주식회사’, ‘싱스테이’ 등 실험적이고 유니크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확고한 시청층을 확보해 왔다.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국내 탑 클래스 제작진과 함께 신규 프로그램을 통해 명실공히 국내에서 독보적인 디지털 스튜디오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에이앤이 네티웍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