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BTS 이어 올해 밀리언셀러 등극…초동 109만장 [성적표]

기사입력 2020.06.29 11:15 AM
세븐틴, BTS 이어 올해 밀리언셀러 등극…초동 109만장 [성적표]

[TV리포트=이윤희 기자] 그룹 세븐틴이 미니 7집 ‘헹가래’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지난 22일 발매한 세븐틴의 미니 7집 ‘헹가래’는 초동 판매량 109만 장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 또 한번의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2020년 전체 아티스트 초동 판매량 2위에 우뚝 섰다.

특히 데뷔 이후 꾸준한 성장 행보를 보여줬던 세븐틴의 유의미한 성과로 데뷔 앨범인 미니 1집 ‘17 CARAT’ 판매량의 약 1000배 성장 수치를 기록했으며 현재 초동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한 아티스트는 방탄소년단과 세븐틴이 유일한 것.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의 미니 7집 ‘헹가래’가 초동 판매량 109만7891장을 기록하며 음반 주간 차트(22일~28일 집계 기준)에서 1위를 차지, 단일 앨범으로 정상에 우뚝 서며 ‘밀리언셀러’ 자리를 확고히 했다.

세븐틴은 미니 7집 ‘헹가래’로 초동 집계 이틀 만에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으며 발매 4일 만에 89만 장 이상의 판매고로 전작 초동 판매량을 가뿐히 넘어섰고 5일 만에 101만 장 이상을 쾌속 돌파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해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예약 판매를 시작한지 단 5일 만에 선주문량 106만 장을 빠르게 돌파하며 ‘밀리언셀러’를 예고했던 세븐틴이 초동 집계 기간 5일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남기며 케이팝 역사에 한 획을 긋는 등 대기록을 세웠다.

더해 세븐틴은 타이틀곡 ‘Left & Right’는 물론 수록곡까지 발매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 차트와 해외 아이튠즈 차트, 빌보드 재팬, 중국 QQ뮤직 케이팝 차트 등 전 세계 차트 최상위권을 휩쓸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처럼 세븐틴은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춘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미니 7집 ‘헹가래’로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 전 세계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기쁨의 청춘 세레모니를 펼치고 있어 더 높이 ‘헹가래’할 이들의 모습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윤희 기자 yuni@tvreport.co.kr / 사진=플레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