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레전드!”...‘파워타임’이선희, 찬열 피처링 비화부터 소름 라이브까지 [종합]

기사입력 2020.07.01 1:21 PM
“역시 레전드!”...‘파워타임’이선희, 찬열 피처링 비화부터 소름 라이브까지 [종합]


[TV리포트= 하수나 기자] 가수 이선희가 엑소 찬열과 신곡 ‘안부’로 함께 하게 된 사연을 공개했다. 


1일 SBS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선 가수 이선희가 게스트로 출연, 정규 16집 타이틀곡 ‘안부’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줬다. 


엑소 찬열과의 랩 피처링으로 더욱 화제를 모은 가운데 찬열과 함께 작업하게 된 계기를 묻는 질문에 이선희는 다양한 세대의 안부가 들어갔으면 하는 마음에 랩파트를 만들었다며 “어떤 친구가 했으면 좋을지 많이 들어봤다. 이승기 씨에게 ‘누가 했으면 좋겠냐’고 물었더니 찬열 씨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이선희는 “그래서 엑소 음악을 많이 들어봤고 찬열에게 연락했더니 흔쾌히 ‘하겠습니다’라고 말해줬다. 너무 고마웠다”고 덧붙였다. 이어 “녹음하러 와서도 진심인지 아닌지 느껴지더라. 진심으로 좋아해주고 더 무엇인가를 넣으려고 해줘서 너무 잘 선택했다고 생각했다”며 찬열에 대한 애정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콜라보를 해보고 싶은 선후배에 대한 질문에 “배철수, 최백호, 양희은 등 선배들과 콜라보를 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가장 애정하는 곡에 대한 질문에는 이선희의 대표 명곡 ‘J에게’라고 답했다. 이어 즉석에서 이선희는 ‘J에게’를 라이브로 부르며 특유의 청량하고 호소력 깊은 보이스로 감성을 자극했다. DJ 최화정 역시 소름 돋는 레전드의 라이브에 감동을 감추지 못했다.


이날 사랑 받는 가수로서 가지는 책임감에 대한 질문에도 솔직한 답변을 내놨다. 이선희는 “이제까지는 책임을 느끼고 살았다. 무대에 서기 전에 내가 더 절제하고 최상의 모습을 보여야겠다는 압박감을 가지고 왔는데 내가 행복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은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 여러 가지가 많이 바뀌고 있다”고 털어놓았다. 


이날 방송에선 ‘안부’를 비롯해 이선희의 명곡들이 소개되며 청취자들을 홀릭시켰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 사진=‘최화정의 파워타임’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