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있는 거 같다'는 말에 지능검사 받은 덕자..."어마어마한 IQ 지수"

기사입력 2020.07.13 9:48 PM
'장애 있는 거 같다'는 말에 지능검사 받은 덕자..."어마어마한 IQ 지수"

BJ 겸 유튜버로 활동 중인 덕자가 IQ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11일 덕자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지능검사받고 왔어요. 결과 알려드릴게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덕자는 "내 이름을 검색하면 '덕자 장애'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나온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거 같아 검사를 받아보기로 했다"라며 지능검사를 받게 됐다고 밝혔다.

유튜브 '덕자전성시대' 채널

이어 덕자는 지능 검사와 함께 심리 테스트 등 여러 검사를 받았다며 검사 결과를 공개했다.

덕자가 받은 지능검사는 웩슬러 성인 지능검사(WAIS)로, 이 검사에서 덕자는 상위 3%에 포함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웩슬러 기준 128, 흔히 통용되는 멘사 기준으로는 무려 145에 달하는 지능을 가진 것으로 드러났다.

유튜브 '덕자전성시대' 채널

덕자는 처리 속도와 지각 추론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작업기억에서는 다소 낮은 점수를 받았다.

이에 대해 덕자는 "작업기억은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와 충동 장애가 심해 문제를 처리할 수 없다더라. ADHD의 특성이라더라"라고 설명했다.

덕자는 "전날 술을 마셔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제대로 하면 멘사 들어갈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제가 시청자 여러분보다 훨씬 똑똑하니 앞으로 훈수는 정중히 사양하겠다"라고 웃으며 말했다.

유튜브 '덕자전성시대' 채널

그러면서 덕자는 ADHD와 충동장애, 애정결핍을 치료받기 위해 상담을 이어갈 예정이며, 상담으로 해결이 안 되면 약물 치료를 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덕자는 BJ로 데뷔하기 전 700:1의 경쟁률을 뚫고 한국석유공사와 LH 한국토지주택공사에 공채로 합격해 근무한 경력이 있다.

다만 팀장급 상사의 괴롭힘과 성희롱, 사내 왕따 등을 견디지 못하고 퇴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금동준 기자 ssi4370@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 인플루언서닷컴 인기기사 더보기

골반 수술 루머에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가 공개한 엑스레이 사진

다이어트 유튜버 "일주일 내내 수박만 먹으면 과연 몇 kg가 빠질까?"

BJ 랄랄, 2번째 싱글 앨범 '랄랄송' 공개..."가사가 대체 이게 뭐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