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을 때 여성을 꼭 왼쪽에 세우는 남자친구의 심리는?

기사입력 2020.08.09 9:50 PM
걸을 때 여성을 꼭 왼쪽에 세우는 남자친구의 심리는?

연인들끼리 걷는 모습만 봐도 연애의 특징이 잘 드러난다고 합니다. 

우리 커플은 어떤 모습으로 걷고 있을까요? 평소 걷는 모습을 생각해보면서 두 사람의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진지하게 고민해 보세요.

출처는 온라인 미디어 트릴입니다. 

● 여성이 왼쪽으로 걸을 때

사람들 대부분은 오른손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여성이 왼쪽으로 걸으면 여성은 오른손으로 남성의 손을 잡고 있게 되는 반면, 남성은 오른손이 자유롭습니다. 

심리적으로 보면 주로 쓰는 손이 부자연스러운 여성은 남성이 지켜주고 리드해 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 수 있는데요. 여성을 습관적으로 왼편에 세우는 남성은 오른손을 자유롭게 해서 내 여자를 지켜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커플은 연애에서 남성이 주도적인 관계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평소 사랑 받고 싶은 욕구가 강하고 종종 남성의 어깨에 기대고 싶은 여성과 좋은 궁합입니다. 

● 여성이 오른쪽으로 걸을 때

여성이 오른쪽으로 걷고 있는 경우는, 오른손이 자유롭다는 뜻인데요. 남성에게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의사로 모든 일들을 결정하는 독립적인 여성입니다. 

왼쪽에서 걷는 남성은 상대와 밀당하기 보다는 협력을 소중히 하는 성격이라 상부상조 할 수 있는 좋은 궁합입니다. 

신뢰 관계가 잘 구축되어 있어서 오래 사귈 수 있는 커플입니다. 

● 서 있는 위치가 정해져 있지 않을 때

걷는 위치가 매번 다른 커플도 있습니다. 서로를 아끼고 존중하면서도 자신의 페이스를 무너뜨리지 않는 연인들의 특징인데요. 

어떤 상황에서도 서로에 대한 굳건한 믿음이 있습니다. 오래된 연인들 사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관계입니다.

걸을 때 서 있는 위치는 심리적으로 커플의 관계가 반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사귀면서 잘 안 맞는 경우에는 걷는 위치를 바꾸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서로에게 좋은 위치를 찾을 수 있다면 더욱 원만한 교제를 할 수 있을텐데요. 

일반적으로는 여성이 왼쪽에서 걷는 경우는 남성이 리드하는 커플, 여성이 오른쪽에서 걷는 경우는 서로를 존중하는 커플이라고 합니다.

자리를 바꿔보는 것도 새로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시도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