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생에서 가수로"…최수환, 첫 싱글 '별, 밤'으로 본격 활동

기사입력 2020.08.15 1:22 PM
"연습생에서 가수로"…최수환, 첫 싱글 '별, 밤'으로 본격 활동

[TV리포트=이윤희 기자] 가수 최수환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최수환은 첫 디지털 싱글앨범 ‘별, 밤(Starry night)’을 발표하며 가요계 활동에 돌입한다. 

지난해 Mnet ‘프로듀스X 101’에 개인 연습생 신분으로 출연해 얼굴을 알린 최수환은 당시 101명의 쟁쟁한 후보 사이에서 28위에 올라 주목을 받았다. 

‘프로듀스X101’ 출연 이후 최수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개인 연습생으로 이렇게 큰 기회를 얻고 이렇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거라고는 정말 꿈에도 몰랐어요!! 지금도 꿈을 꾸고 있는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처음에는 제가 받았던 관심이 두려웠고 무서웠고 힘들었어요. 많이 부족한 저의 모습에 실망하기도 했고 정말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었지만 부족한 저를 끝까지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신 국민 프로듀서님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서서 더 열심히 노력하게 됐습니다”라고 감사함도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제야 저에게 주셨던 관심들이 신기하고 감사하고 그 관심과 응원에 보답해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며 “저 혼자였다면 아마 지금 이 자리까지 오지 못했을 거예요. 언제나 항상 제 곁을 떠나지 않고 지켜주신 국민 프로듀서님이 있었기에 제가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포기하지 않고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할 수 있게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최수환은 “‘프로듀스X101’을 통한 저의 도전은 여기서 멈추게 되었지만 그동안 과분한 사랑을 주신 국민 프로듀서님께 더 많은 사랑을 드리기 위한 데뷔를 향한 꿈의 레이스는 이제 시작이니까 끝까지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시면 좋겠어요!!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그동안 너무 행복했습니다. 이제 제가 국민 프로듀서님을 행복하게 해드릴 차례인 것 같아요”라고 전했다.

한편, 최수환의 ‘별, 밤(Starry night)’은 오는 20일 정오에 정식 발매된다.

이윤희 기자 yuni@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