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강사 유튜버 문제 푸는 모습에 누리꾼들 "강사인 걸 잊고 있었다"

기사입력 2020.09.20 9:17 AM
수학 강사 유튜버 문제 푸는 모습에 누리꾼들 "강사인 걸 잊고 있었다"

유튜브 '정예학원온라인' 채널

수학 강사 겸 유튜버 BJ 이차함수가 9월 모의평가 수학 영역을 직접 푸는 모습을 공개했다.

BJ 이차함수는 지난 17일 이러한 내용을 담은 '본업 17년 차 수학강사... 이번 9월 모의고사 가형 풀어봤습니다' 영상을 올렸다.

그는 "시험 잘 보셨느냐"며 "시험이 어려운지 쉬운지 문제를 한 번 풀어보고 분석해보겠다"고 말했다.

유튜브 '정예학원온라인' 채널

이어 수학 강사답게 매우 능숙한 모습으로 문제를 풀기 시작했다.

중간에 샤프심이 나오지 않는 돌발 상황이 발생했지만, 재빨리 필기도구를 교체해 문제 풀이를 이어갔다.

40분 남은 상황에서 8문제 밖에 남지 않았을 땐 "천천히 풀겠다"며 여유로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유튜브 '정예학원온라인' 채널

그런데 시험 종료 후 채점하던 중 잊어버리고 풀지 않은 한 문제가 발견됐다. 이 문제 때문에 그는 만점을 받는데 실패했다.

BJ 이차함수는 "30번까지 풀고 나서 기분이 좋은 나머지 잊어버렸다. 여러분들 이런 실수하면 안 된다"고 좌절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유발했다.

시험 난이도에 대해선 "확률과 통계에선 끈기만 있으면 충분히 풀 수 있는 수준의 문제들이 나왔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저도 하나하나 경우를 쭉 써서 직접 세며 풀었다"며 "여러분들도 끈기를 갖고 문제 풀면 충분히 다 맞출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유튜브 '정예학원온라인' 채널

한편 BJ 이차함수는 온라인 수학 강의 방송 도중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해 화제가 된 강사 겸 유튜버다.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에도 언제부터인가 강의보다 게임이나 일상 관련 영상이 더 많이 올라오고 있다.

이 때문에 이번 영상 댓글엔 "아 맞다 이분 학원 강사였지", "맨날 게임만 하길래 의심했었다", "왠지 낯설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조영민 기자 fkdlxms@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