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팝 웨이, 음악방송 1위 후보 관련 비하인드 공개

기사입력 2020.09.21 6:32 PM
크레용팝 웨이, 음악방송 1위 후보 관련 비하인드 공개

유튜브 채널 '웨이랜드' 화면 캡처

크레용팝 웨이가 1위 후보에 들었지만 방송에 나오지 않는 경우에 대해 언급했다.

17일 웨이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방송 관계자들의 최신 정보를 종합해, 음악방송에 대한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1위 후보임에도 방송에 나오지 않는 가수들은 왜 그런것이냐는 질문에 웨이는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있다. 방송을 안 하는 가수거나 1위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삐져서?”라고 이야기했다.

 유튜브 채널 '웨이랜드' 화면 캡처

실제로 웨이는 당일 리허설까지 마친 후, 자신들이 1위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누군가의 지시에 따라 철수하는 가수를 봤다고 이야기했다. 본방이 시작된 이후 가는 경우도 있다고.

웨이는 “누가 그렇게 하겠느냐. 보통 대형기획사들만 할 수 있지 않겠느냐. 엄청 흔하지 않지만 종종 봤다”고 설명했다.

이런 경우 사전녹화 또는 출연자 리스트에 셋업됐다가 사라지면 알 수 있다며 “이러한 이유들로 가수, 기획사와 방송국이 사이가 틀어져 출연하지 않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다. 어떠한 스케줄, 정말 피치못할 사정으로 출연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덧붙였다.

웨이는 “국장님, CP님들이 생각보다 자주 바뀐다. 그래서 사이가 틀어졌다가 관계가 좋아지는 경우 다시 방송 출연하기도 한다”고 이야기했다.

송오정 기자 reporter@topstarnews.co.kr

저작권자 ⓒ 톱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톱스타뉴스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 톱스타뉴스 인기기사 더보기

"위밴드 수술 이겼다"…유튜버 양수빈, 131kg→87kg 다이어트 성공 소감

"음주운전, 마약? 다 사실무근" 강성범, '원정도박' 논란 등 전면 반박

"운다고 때렸다" BJ 유혜디, 전 남친 데이트폭력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