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The Lounge H vol.1’ 홍콩 베스트셀러 음악상 수상

기사입력 2012.03.09 6:00 PM
장근석 ‘The Lounge H vol.1’ 홍콩 베스트셀러 음악상 수상

[TV리포트 전선하 기자] 장근석이 중화권 국가들을 대상으로 한 음반시상식에서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장근석의 소속사는 9일 “장근석이 구룡만 국제 전시 무역에서 2월 16일 열린 2012년 IFPI 홍콩 음반 판매 대상 시상식에서 지난해 다중화권 및 동남아에 발매됐던 중화권 첫 EP 음반 ‘The Lounge H vol.1’으로 베스트셀러 한일 음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The Lounge H vol.1’은 장근석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Gotta Getcha’를 비롯해 ‘Shake It’, ‘Run Away’, ‘Victory’ 등 총 네 곡의 음악과 뮤직비디오, 백스테이지 스페셜 영상을 수록한 음반이다.

또한 장근석은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시나 웨이보 인기도 투표에서 72만2748표로 한일 아티스트 인기 차트에서 국내배우 이민호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한국, 일본, 중국을 포함한 전체 아티스트 인기 차트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고 소속사는 전했다.

장근석은 소속사를 통해 “최근 일본에서 발매된 미니음반에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심과 동시에 지난 중화권 음반이 홍콩 유명 음반 판매 대상에서 베스트셀러 한일 음악상을 차지해 정말 영광스럽다. 한국, 일본, 중국 많은 사랑을 주시는 팬 분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근석은 Big Brother와 함께 한 프로젝트 그룹 Team H의 일본 미니 음반 ‘Lounge H The First impression’의 21일 발매를 앞두고 전방위적인 이벤트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사진=트리제이컴퍼니

전선하 기자 sunha@tvreport.co.kr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