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신인 걸그룹 에스파 론칭... 레드벨벳 이후 6년만 ‘연습생 유지민 합류하나?’

기사입력 2020.10.26 6:26 PM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 론칭... 레드벨벳 이후 6년만 ‘연습생 유지민 합류하나?’

[TV리포트=이혜미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소속의 연습생 유지민을 향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26일 SM 측은 새로이 선보이는 걸그룹 에스파의 데뷔 소식을 알렸다. 에스파는 SM이 레드벨벳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으로 오는 11월 데뷔한다.

현재까지 에스파 공식 SNS 및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된 건 팀명 정도로 자연히 멤버 구성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연습생 유지민의 합류 여부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앞서 SM은 유지민에 대한 악성루머를 진화하는 과정에서 그를 ‘데뷔를 앞둔 아티스트’라 소개했던 바.

당시 SM은 “당사 소속 아티스트, 연습생의 인격과 명예를 보호하기 위해 온라인상에서 벌어지는 인격모독, 악성루머 유포행위 등 불법 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하에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강경대응을 선언했다.

한편 SM은 11월 데뷔에 맞춰 에스파의 멤버 구성 및 세계관 등을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유지민 SN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