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건형, 아이오케이컴퍼니行…장혜진과 한솥밥

기사입력 2020.10.28 10:18 AM
박건형, 아이오케이컴퍼니行…장혜진과 한솥밥

[TV리포트=이윤희 기자] 드라마와 영화, 뮤지컬 무대를 오가며 다져진 연기력의 소유자 박건형이 연기파 배우 장혜진, 정지소 등이 소속된 아이오케이컴퍼니의 TN엔터사업부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2001년 뮤지컬 ‘더 플레이’로 데뷔한 박건형은 ‘삼총사’, ‘웨딩싱어’, ‘모차르트!’,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조로’, ‘헤드윅’, ‘프랑켄슈타인’등 다수의 뮤지컬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최근 막을 내린 뮤지컬 ‘썸씽로튼’에서 스타작가 세익스피어 역을 맡아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모습으로 ‘신의 한 수’ 캐스팅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뮤지컬 '토요일 밤의 열기'의 토니 역으로 제10회 한국뮤지컬대상(2004)에서 남자 신인상을 수상한 박건형은 영화와 드라마로 활동 영역을 넓히며 제4회 대한민국영화대상 신인남자배우상(2005)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어 2014년에는 MBC 예능 ‘진짜사나이’을 통해‘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남자우수상’ 까지 수상하며 장르의 한계가 없는 만능 엔터테이너의 입지를 공고히 한 바 있다.

IOK컴퍼니 TN엔터사업부 노진영 대표는 “박건형 배우는 마음을 녹이는 연기력과 뛰어난 가창력에 탁월한 예능감까지 갖춘, 어느 분야에 있어도 충분히 제 몫을 해내는 매력 넘치는 인재다. 매 작품마다 진솔하고 단단한 모습을 보여온 박건형 배우와 함께 발맞추며, 더 큰 가능성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지난 18일 뮤지컬 ‘썸씽로튼’의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박건형은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 ‘듀엣’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박건형과 전속계약을 맺은 아이오케이컴퍼니 TN엔터사업부는 장혜진, 정지소, 이영자, 김숙, 홍진경, 장윤정, 붐 등이 소속돼 있다.

이윤희 기자 yuni@tvreport.co.kr / 사진=아이오케이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