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미 볼펜 아니야?"...일본에서 7억에 판매된 '협소 주택' 비주얼

기사입력 2020.10.29 8:06 PM
"모나미 볼펜 아니야?"...일본에서 7억에 판매된 '협소 주택' 비주얼

유튜브 '안협소' 채널

한 유튜버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협소 주택을 소개했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안협소'에는 '한 달만 살아도 정신 나갈 것 같은 7억짜리 협소주택'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는 일본의 한 부동산 홈페이지에 올라온 협소 주택 사진이 담겼다.

도쿄 시부야에서 전철로 15분 거리에 있는 이 주택은 토지면적 약 27평으로 가로 2.6m, 세로 34m에 달한다.

유튜브 '안협소' 채널

2018년 10월에 7,190만 엔(한화 약 7억 7천만 원)에 올라왔으며 현재는 판매된 상태다.

유튜버 안협소는 "화장실이 2개가 있고 주방, 거실, 다이닝룸이 배치돼있다. 건물 안에는 계단이 2개가 설치돼있다"라며 내부 구조를 분석했다.

이어 "창문이 일정한 간격을 두고 많이 설치돼있는데 좁게 보이지 않기 위해 개방감을 주려고 설치한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안협소는 "부정적인 댓글이 많은데 저는 이 집이 재밌다고 생각했다"라며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협소 주택 사례를 소개하고 영상을 마무리했다.

장도영 기자 jang4602@influencer.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