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굴' 100만 돌파 의미 [필름:리포트]

기사입력 2020.11.16 3:19 PM
'도굴' 100만 돌파 의미 [필름:리포트]

[TV리포트=이윤희 기자] 유쾌한 범죄오락영화 '도굴'이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장기 흥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도굴'은 15일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누적 관객수 100만1234명을 달성했다.

'도굴'은 개봉 이후 단 한번도 박스오피스 1위를 놓치지 않았을 뿐 아니라 개봉 2주차 주말 박스오피스까지 신규 경쟁작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개봉작 중 유일한 오락영화로서 관객들의 절대적인 선택을 받고 있다.

'도굴'의 100만 돌파 및 12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기록은 코로나19로 인해 극장 관객수가 예년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한 상황에서 이룩한 결과로 의미가 있어 보인다.

바이러스로 인한 스트레스가 극한에 이른 가운데 이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게 해주는 청량감 넘치는 유쾌함이 1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극장으로 불러들인 것. 무엇보다 잔인한 장면이나 불쾌한 장면 없이 통쾌함을 느끼게 하는 속도감 있는 전개가 남녀노소 전 세대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어 큰 이변이 없는 한 연말까지 장기 흥행 레이스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도굴'팀은 100만 돌파를 맞아 주연 배우 이제훈, 조우진, 임원희의 센스가 돋보이는 영상도 공개했다. 영화 속 시그니쳐 대사로 시작하는 이번 영상은 도굴꾼들답게 흙 속에서 100만을 파내는 배우들의 코믹한 모습으로 웃음을 유발한다.

영화 '도굴'은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가 전국의 전문가들과 함께 땅 속에 숨어있는 유물을 파헤치며 짜릿한 판을 벌이는 범죄오락영화다.

이윤희 기자 yuni@tvreport.co.kr / 사진=CJ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