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과 체형 분석해 어울리는 머리 추천해주는 유튜버

기사입력 2021.05.17 10:12 AM
얼굴형과 체형 분석해 어울리는 머리 추천해주는 유튜버

유튜브 '레어리RareLee' 채널

얼굴형이나 신체를 분석해 헤어스타일을 분석하는 유튜버가 있다.

지난 13일 유튜브 ‘레어리’ 채널에는 ‘레어리 헤어컨설팅 받아보셨나요? 4탄 (feat. 웬디 중단발 레이어드컷)’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는 3년간 머리를 길러왔다는 여성 구독자가 등장해 “지금 분위기에 맞춰 새로운 스타일링 변화를 해보고 싶다”며 말했다.

유튜브 '레어리RareLee' 채널

레어리는 “구독자분 얼굴을 분석해보겠다. 얼굴형을 보면 특별히 부각되지 않는 계란형이다. 하안부가 길어 보이는데 상안부가 짧아서 상대적으로 하안부가 길어 보이는 편이다. 가벼운 돌출입이 있어 인중도 좀 더 길어 보이고 전체적으로 하관이 부각되는 편이다”며 자세히 분석에 나섰다.

다음은 체형 분석에 나섰다.

그녀는 “목 길이가 짧은 것은 아닌데 승모근이 상당히 강한 편. 승모근이 가려졌을 때 확실히 날씬해보인다”고 말하면서 “긴머리가 화려함을 주는 것은 맞지만 확실히 하관을 더 길어 보이게 한다. 화려함이 덜 하더라도 갖고 있는 이미지 자체를 살리는 길지 않은 중단발기장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하관을 부각시키지 않기 위해 웨이브펌도 피해야 한다는 레어리는 “일자 커트보다 하관에 살짝 무게감을 줄여주는 레이어드컷을 추천 드리는데 레이어드가 너무 많이 들어가거나 기장감이 짧아지면 승모근이 드러나게 된다”고 얘기했다.

유튜브 '레어리RareLee' 채널

커트가 끝난 여성의 모습은 어깨까지 오는 머리길이와 살짝 층이 있는 스타일로 전보다 눈매가 더욱 강조돼 청순하고 깨끗한 이미지가 연상됐다.

구독자는 “정말 마음에 든다. 3년만에 머리를 잘랐는데 옆에서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고 자존감 북돋아 주셔서 행복하게 촬영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와 메이크업이 강하게 들어가지 않았는데 헤어스타일만으로 이미지 확 달라지네 구독자님 몰라도 이게 인생머리입니다!”, “와 긴머리에는 하관이 부각됐는데 중단발 하자마자 눈으로 시선이감.. 역대급이다.... 저도 진짜 받아보고싶어요”, “이마가 짧고 하관이 부각돼서 앞머리 내리면 답답해보일 수 있을텐데 시스루뱅으로 하니까 전혀 답답해보이지 않고 오히려 시선을 위로 끌어올리네... 진짜 너어어어어무이쁘세요”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장아람 기자 aj@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